쏘카, 심야 이용자 대상 4억5000만원 이벤트…AI3으로 사명 바꾼 체인파트너스[Geeks' Briefing]

입력 2024-03-07 14:15   수정 2024-03-07 14:16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7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쏘카, 심야 이용 이벤트 실시
쏘카가 방송인 조나단을 모델로 발탁하고 다음 달 17일까지 주중 심야 쏘카 이용 확대를 위한 ‘나단(나이트 단독할인)이 뜬다’ 챌린지를 진행한다. 쏘카는 심야 쏘카 대여료를 정상가 대비 최대 93% 할인하고 현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쏘카는 이번 챌린지 기간 주중 심야 16시간 동안 대여료 8900원에 쏘카를 대여할 수 있는 쿠폰을 무제한으로 증정한다. 쿠폰은 주중 오후 5시부터 다음날 오전 10시 사이 최대 16시간(최소 6시간)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다. 제주공항과 일부 차종(수입차, 캠핑카, EV 등)을 제외한 전국 모든 쏘카 차량에 적용 가능하다. 심야 쏘카 이용자에게 총 4억 5000여만원의 현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쏘카는 3회에 걸쳐 2주마다 추첨을 통해 현금 1억 5000만원을 증정한다.

한국평가정보, 50억 투자 유치
개인사업자 신용평가사 한국평가정보는 DGB대구은행, IBK기업은행, 한국신용데이터 등 3개 사로부터 총 5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이번 투자 유치로 KCS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200억원을 넘어섰다. KCS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투자사인 DGB대구은행, IBK기업은행 양사와 전략적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KCS는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서비스 ‘크레딧노트’를 통해 사업자가 홈택스 인증만 하면 3분 내 신용평가 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 3분 발급 서비스’를 출시했다.

디지털 문구 플랫폼 위버딩, 디즈니코리아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 체결
디지털 문구 콘텐츠 플랫폼 위버딩을 운영하는 누트컴퍼니가 디즈니코리아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누트컴퍼니는 이번 계약을 통해 위버딩에서 디즈니와 픽사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문구 상품을 선보인다. 디즈니 캐릭터인 '미키마우스'와 ‘곰돌이 푸’를 활용한 플래너와 스티커 세트를 제작할 예정이다. 디즈니의 다른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활용해 상품군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클로봇, 보스턴다이나믹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로봇 서비스 기업 클로봇이 보스턴다이나믹스와 함께 국내 로봇 서비스 제공 및 확산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클로봇은 보스턴다이나믹스의 자동 순찰 로봇 ‘스팟’이 국내 고객사 확보하는데 필요한 로봇 솔루션을 제공하고, 리셀러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클로봇은 국내 로봇 서비스 선도 기업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유지보수까지 전 영역에 걸쳐 로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목표하고 있다.

비브스튜디오스, 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과 업무 협약 체결
AI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기업 비브스튜디오스는 AI 포토부스와 콘텐츠 기술력을 고도화하기 위해 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은 AI, XR 등 신기술과 콘텐츠를 결합한 체험형 공간을 조성하는 기업이다. 기술력과 콘텐츠 기획 노하우를 기반으로 체험형 디지털 공간 ‘메타그라운드 성수’에서 크래프톤, 신한카드, 싱가포르항공, GS 리테일 등 다양한 산업군의 팝업 공간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비브스튜디오스는 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과 메타그라운드 마케팅 콘텐츠 제작을 위한 협업 프로세스 개발. 메타그라운드 내 AI 포토부스 설치 및 브랜디드 AI 프로필 협업 등 다각적으로 협력한다.

체인파트너스, ‘AI3’로 사명 바꾸고 AI 사업 강화
체인파트너스는 사명을 ‘AI3’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AI와 웹3 등의 기술의 접점이 늘어난다고 보고 그 영역을 선점해 가겠다는 의지에서다. 체인파트너스는 1년 전인 작년 3월 한글로 쓰는 챗GPT 서비스인 ‘네이티브'를 내놓은 바 있다. 이 서비스는 GPT-4, GPT-4 32K, GPT-4 Turbo 등 OpenAI 사의 최신 AI 모델들을 발빠르게 적용했다, 작년 8월에는 직장인 특화 비서 서비스인 ‘웍스AI’로 리브랜딩됐다. 2017년 설립된 블록체인 기업 체인파트너스는 AI3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기존 웹3 사업에 AI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