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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패션플랫폼과 손잡은 무신사…K패션 일본 진출 가속

입력 2024-12-16 10:54   수정 2024-12-16 16:50

무신사는 일본 온라인 패션 플랫폼 '조조타운'(ZOZOTOWN)을 운영하는 조조와 지난주 업무협약(MOU)을 맺고 한국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가속한다고 16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조조는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K패션 브랜드에 현지 유통과 마케팅에 관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무신사는 일본 시장 진출에 필요한 인력과 자원이 부족한 K패션 브랜드의 국내 파트너로서 한국과 일본을 잇는 교두보 역할을 맡는다. 앞서 무신사는 상반기에도 조조타운에서 온라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 바 있다. 당시 국내 패션 브랜드를 일본 시장에 소개하는 한편 현지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한정판 상품을 내놓기도 했다.

조만호 무신사 총괄 대표는 "지난 2∼3년간 무신사는 일본 패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실험과 도전을 거쳐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해 왔다"며 "이번 MOU를 계기로 일본 최대 규모 패션 이커머스 기업 조조와 함께 국내 패션 브랜드가 일본에서 본격적으로 매출을 늘리도록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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