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29.68
(21.06
0.51%)
코스닥
919.67
(4.47
0.4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올해 미쉐린 선정 맛집, 2월 27일 공개된다

입력 2025-01-24 17:20   수정 2025-01-24 17:21



세계적인 레스토랑 및 호텔 가이드인 미쉐린 가이드가 다음달 27일 ‘미쉐린 가이드 서울 & 부산 2025’을 공식 발간한다.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미쉐린 가이드가 선정한 서울 및 부산 지역의 레스토랑이 동시에 공개된다.

미쉐린 가이드는 ‘미식으로 만나는 한국 (Taste Korea, Feel Korea)’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미쉐린 가이드 세레모니 서울 & 부산 2025’ 행사를 통해 한국 미식의 다양성과 깊이를 전 세계에 알리고, 여행객을 포함한 미식을 즐기는 모든 사람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2025 에디션에서는 세계적인 수준의 훌륭한 요리를 선사하는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빕 구르망(Bib Gourmand)’, 지속가능한 미식을 선보이는 레스토랑을 조명하는 ‘미쉐린 그린 스타’, 이 밖에 모든 미쉐린 선정 레스토랑 등 미쉐린 가이드 평가원들이 올해 새롭게 선정한 서울 및 부산 지역의 다양한 레스토랑들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미쉐린 가이드는 잊지 못할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레스토랑들의 재능과 헌신을 격려하는 미쉐린 어워드를 수여한다. 지난해와 동일하게 미쉐린 서비스 어워드(MICHELIN Service Award)를 비롯해, 미쉐린 가이드의 글로벌 파트너인 블랑팡 (Blancpain)과 함께 미쉐린 멘토 셰프 어워드(MICHELIN Mentor Chef Award), 미쉐린 가이드 서울 & 부산의 공식 샴페인 파트너인 RSRV와 함께 미쉐린 소믈리에 어워드(MICHELIN Sommelier Award)가 발표될 예정이다.

발간을 축하하는 갈라 디너에는 국내 최정상 셰프들뿐만 아니라 대만 및 싱가포르 등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지닌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셰프들이 참여한다. 한국의 트렌디하고 세련된 모습을 담아낸 색다른 미식 문화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미쉐린 가이드 서울 & 부산 2025’의 공식 파트너로는 부산관광공사, 블랑팡(Blancpain), 우량예(Wuliangye), 네스프레소(Nespresso), 제네시스(Genesis), 네이버, 에비앙(Evian), 신세계백화점, 일품진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 메종 멈 RSRV(Maison Mumm RSRV), 아벨라워(Aberlour)가 참여한다. 발간행사 서포터로는 웨스틴 조선 서울과 샤또에도멘(Chateau et Domaine)이 나선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