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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작년 매출 2.4조로 사상 최대

입력 2025-02-14 17:29   수정 2025-02-15 02:58

NHN이 지난해 매출 2조456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8.2% 증가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14일 “지난해 티메프 사태를 제외하면 연간 기준으로 최대 실적을 거뒀다”며 “올해는 게임 사업과 클라우드 사업 확대에 집중해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NHN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매출도 분기 기준 최대치인 6439억원으로 집계됐다.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7.6% 늘었다. 다만 지난해 3분기 티몬, 위메프 등 큐텐이 운영하는 e커머스 업체의 정산이 지연돼 326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티몬의 선불 전자지급 수단인 ‘티몬 캐시’가 NHN의 지급결제 서비스인 ‘페이코 포인트’와 연동돼 있던 것이 손실의 원인이다. NHN은 사고 발생 이후 정산받지 못한 돈을 미회수 매출채권으로 분류해 일회성 비용으로 처리했다. 이로 인해 늘어난 비용이 1407억원이다. NHN 관계자는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94% 늘어난 1081억원”이라고 설명했다.

NHN 주요 사업부 대부분이 순항하고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총괄하는 기술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12.6% 증가했다. 지난해 공공기관 10곳에서 클라우드서비스제공자(CSP)로 선정되며 매출이 급증했다. 지난해 결제 및 광고 부문 매출은 1년 전보다 11.1% 늘었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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