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웰푸드가 신제품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를 한국과 미국, 브라질, 중국, 싱가포르 등 해외 9개국에서 동시에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1983년 빼빼로 브랜드 론칭 이래 신규 맛 제품이 국내·외에서 동시에 출시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는 외국인 사이에서 대표적 ‘K디저트’인 팥빙수와 인절미 맛을 초콜릿과 쿠키로 재해석했다. 스틱 과자에 인절미맛 초콜릿을 입히고 그 위에 팥맛 쿠키 분태를 더한 형태다.
글로벌로 수출하는 제품인 만큼 패키지에도 한국의 미(美)를 물씬 담았다. 오방색을 떠오르게 하는 청색, 적색, 황색의 격자무늬와 태극 문양을 디자인 요소로 사용해 ‘K스낵’의 정체성을 드러냈다. 유기에 담긴 인절미 팥빙수 이미지를 삽입해 한국의 전통적인 식문화도 표현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