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브랜드 파라점퍼스가 2025 봄·여름 시즌(S/S)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한층 진화된 스타일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우터뿐만 아니라 ‘레디 투 웨어(RTW)’까지 확장된 다양한 라인업을 출시했다. 고성능 원단과 혁신적인 소재, 최첨단 제작 기법이 적용된 이 라인은 실리콘 패치와 고무 지퍼 등의 섬세한 디테일을 더해 SS 컬렉션의 미래지향적인 감성을 극대화했다.
◇남성 컬렉션 레인 시리즈
파라점퍼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레인’ 시리즈의 남성 워터프루프 자켓 아소는 라미네이팅 처리한 3중 원단과 테이핑 지퍼 구성으로 방수 기능을 갖췄다. 버튼 소매와 드로우 스트링으로 조절 가능한 후드는 꽃샘추위로부터 보호해 주며 통기성을 위한 겨드랑이 통풍구가 있어 여름 장마철에도 착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또 넥 라인에 있는 파라점퍼스의 시그니처 옐로우 스트랩은 블랙컬러의 자켓에 대비되는 색으로 스트랩을 닫았을 때 스타일링에 한층 더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남성 컬렉션 스카이드리프트 시리즈
파라점퍼스 SS 남성 컬렉션 중 ‘스카이드리프트’ 시리즈는 군용 낙하산 패턴에서 영감을 얻은 디지털프린트 패턴이 눈에 띄는 제품으로 엣지 PR 후드 자켓과 스카이 드리프트 캡,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됐다. 엣지 PR 후드 자켓의 경우 경량 나일론 소재로 가벼워 활동성이 뛰어나며 앞면에 지퍼 포켓과 내부 포켓이 함께 있어 야외 활동 시에 소지품 관리하기에 편리하다. 더불어 신축성 있는 립 조직 원단으로 마감한 소매와 밑단의 드로우 스트링은 스트링을 조이고 풀었을 때 두 가지 스타일링이 가능해 원하는 느낌에 따라 다른 연출이 가능하다.
한편 후드 자켓과 같은 패턴의 스카이 드리프트 캡 또한 마찬가지로 경량 나일론 소재로 가벼워 착화감이 우수하여 야외 활동에서 착용하기에 탁월하다. 모자 앞면의 입체적인 로고 프린트는 캐주얼 하면서도 멋스러운 느낌을 준다.
◇여성 컬렉션 새틴 시리즈
파라점퍼스의 여성 컬렉션으로 새틴 시리즈의 두 가지 아이템, 캐서린과 피오나를 선보인다. 모두 발수 처리된 자켓으로 생활 방수가 가능해 기능과 스타일을 모두 살린 제품이다. 특히 캐서린은 클래식한 항공 점퍼를 연상시키지만 파라점퍼스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슬리브에 셔링 디테일이 첨가됐다. 항공 점퍼이지만 한층 여성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으며 하의로는 스커트, 데님 등 다양하게 매치가 가능하여 봄과 이른 여름 가벼운 아우터로 제격이다.
비슷한 느낌이지만 전혀 다른 스타일의 피오나 자켓은 워크웨어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았다. 사파리 셔츠를 크롭 기장으로 디자인하여, 스타일링에 따라 셔츠와 점퍼 두 가지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다. 허릿단에 스트링이 들어가 있어 허리 라인이 강조되어 착용시 보다 슬림한 효과를 연출 할 수 있으며, 폴리에스테르 코튼 혼방 원단이 광택을 더해 착용했을 때 더욱 돋보인다.
혁신적인 파라점퍼스 25S/S 컬렉션을 비롯한 모든 제품은 파라점퍼스 오프라인 매장(에비뉴엘 잠실점, 스타필드 하남점 등)과 561 공식 브랜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