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도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988.9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438.0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1,408.8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33.7%, 40.8%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15일 연속 순매수, 6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도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한국전력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자생력 검증 - 한화투자증권, BUY
04월 21일 한화투자증권의 송유림 애널리스트는 한국전력에 대해 "자생력 검증과 배당 정상화: 올해는 자생력 검증의 해가 될 전망이다. 유가 하락 등으로 전반적인 에너지 가격의 안정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올해 연간 영업이익 레벨이 13조 원대까지 올라온다면 더 이상 전기요금 인상에 매달리지 않고도 회사의 정상화를 그려볼 수 있게 된다. 이번 1분기 실적을 통해 동사의 자생력을 한 차례 검증해낸다면 전기요금 인상에 대한 기대나 실망에 따른 주가 변동이 축소되는 동시에 실적이 올라오는 만큼 차입금 상환 이나 배당 확대 등으로 직결시킬 수 있어 보다 합리적인 투자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3,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