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8.70
0.21%)
코스닥
915.20
(4.36
0.4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3억원대 초반 내집마련… 금호건설 ‘오산 세교 아테라’ 6일 견본주택 개장

입력 2025-06-03 09:25   수정 2025-06-04 14:17


금호건설이 오는 6일 경기 ‘오산 세교 아테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오산 세교3지구(예정) 등 세교지구가 확장을 거듭하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는 분석이다.

오산시 벌음동 382 일대(오산세교2지구 A1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433가구 규모다. 모두 전용면적 59㎡로 구성된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6월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 1순위, 11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오는 18일 당첨자를 발표한 뒤 7월 21~23일 계약을 진행 예정이다.

오산 세교2지구에서 공급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이란 민간 건설사의 우수한 시공력과 브랜드 프리미엄, 정부의 안정성까지 결합한 주택공급 모델이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약 1330만원의 가격에 선보여 3억원대 초반부터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거주 의무기간도 없으며, 소유권이전등기 후 매매가 가능하다.

특별공급 비율이 75% 수준이어서 신혼부부, 생애최초 등을 통해 당첨 가능성이 높은 점도 특징이다. 변경된 청약제도도 적용돼 2024년 6월 19일 이후 출산한 자녀가 있는 가구는 기존 한차례 특별공급을 받았더라도 신혼·신생아·다자녀·노부모 부양 유형에만 한 번 더 특별공급 기회가 제공된다. 여기에 부부 모두 특별공급 청약이 가능하다(중복 당첨 때 앞선 신청자 당첨 인정).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혼인신고일부터 무주택가구인 경우만 가능했지만, 입주자 모집공고일에 무주택 가구 구성원이면 공급받을 수 있다.

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아파트답게 인프라도 잘 갖춰진다는 평가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오산역을 이용할 수 있다. 오산IC(경부고속도로)와 향남IC(평택화성고속도로), 북오산IC(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가 인근에 있다. 경부선 철도를 가로지르는 횡단 도로가 공사를 진행 중이라 오산시 동서 간 차량 흐름 개선도 기대된다. 오산역에 GTX-C노선(계획)이 추진 중인 점이 관심이다.

도보거리에 초교·고교(예정) 부지가 있어 교육여건도 개선될 전망이다. 초평도서관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상재봉을 마주하고 있어 조망이 가능하다. 이마트 오산점, 롯데마트 오산점, CGV 오산, 오산시청 등 쇼핑문화 시설과 관공서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이 좋다. 4베이(일부 가구) 특화 설계를 적용해 우수한 채광과 통풍은 물론 넓은 개방감도 만끽할 수 있다. 현관 창고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도 마련한다. 단지 내 잔디광장과 수공간 등 다양한 조경 공간시설도 넣는다.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 GX룸, 독서설,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된다. 심은지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