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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진출하는 컬리, 내달 베타서비스

입력 2025-06-16 17:30   수정 2025-06-17 00:55

e커머스 기업 컬리가 미국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지난해 미국 내 한인마트에 컬리 상품을 입점시킨 데 이어 사업 영역을 점차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컬리는 다음달 8일부터 약 한 달간 ‘컬리USA’ 쇼핑몰 시범 서비스를 한다. 미국에 거주하는 소비자 100명을 대상으로 7월 8일부터 8월 5일까지 컬리USA 쇼핑몰의 쇼핑·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피드백을 받아 본격적인 운영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한국 물류센터에서 미국으로의 배송 과정과 현지 제품 수요 등을 파악해 반영할 예정이다. 정식 서비스 목표 시점은 올해 하반기다.

컬리는 지난해부터 미국 진출을 타진했다. 지난해 9월 미국 한인마트 체인 H마트에 인기 냉동 가정간편식인 이연복의 목란 짜장면, 짬뽕을 수출용으로 개발해 입점시켰다. 올해 들어 지난달에는 인스타그램 등에 미국 공식 계정인 ‘컬리USA’를 열었다. 미국 현지에서 오는 8~10월 진행할 SNS 마케팅 활동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컬리USA 쇼핑몰을 통해 미국 전역에 국내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역직구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컬리 관계자는 “시범서비스를 통해 개선점을 찾고 반영할 계획”이라며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물류 등 운영 방식과 진출 시기를 조율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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