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문서 서비스는 금융·행정·공공기관 등에서 우편으로 받은 중요 문서를 KB스타뱅킹에서 전자문서 형태로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2022년 국내 금융권 최초로 전자문서 서비스를 도입했다. KB금융그룹 계열사들뿐 아니라 국세청, 국민연금공단,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다양한 공공기관과 연계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열람 방식 간소화, 본인인증 절차 개선 등을 통해 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이날부터는 'KB국민인증서' 외에도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로도 전자문서를 열람할 수 있게 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생활 금융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진성 기자 jskim1028@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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