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955.32
(269.04
5.15%)
코스닥
1,098.98
(50.46
4.3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파라다이스 '라리스트·포브스·미쉐린' 휩쓸다…세계적 럭셔리 호텔 반열

입력 2025-12-03 15:33   수정 2025-12-03 15:48

파라다이스그룹이 환대 서비스와 웰니스 시설, 숙박 및 식음에 대한 경험을 강화하며 호스피탈리티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평가에서 유명 럭셔리 호텔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파라다이스그룹은 올해 유수의 글로벌 호텔 가이드로부터 연이어 호평을 받은 데 이어 최근에는 글로벌 미식 가이드 ‘라 리스트’로부터 특별상까지 수상했다. 미식을 포함한 종합적인 호스피탈리티 수준이 한 단계 격상되었다 평가가 나온다.


올해 파라다이스시티는 라 리스트가 선정한 세계 TOP 1000 호텔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라 리스트는 전 세계 출판물과 온라인 리뷰 등에 자체 평가를 더해 전 세계 호텔들을 평가하는 기관이다. 파라다이스시티는 해당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93.5점을 획득해 유수의 글로벌 럭셔리 호텔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국내 6위로 톱1000 호텔에 등재됐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최근 6년 연속 파라다이스시티에 ‘4성’을 부여했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매년 전 세계 최고급 호텔 900여 곳을 엄격한 기준에 따라 평가하는 여행 평가 전문지다. 다채로운 아트워크와 우수한 다이닝 서비스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마찬가지로 파라다이스시티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 또한 2년 연속 4성을 획득했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평가서를 통해 “파라다이스시티는 하나의 예술 작품이며 광활한 부지 전체에 예술과 디자인 중심의 시각을 담아냈다”며 “예술과 엔터테인먼트가 조화를 이루는 독특한 휴식처를 제공하는 호텔로 꼭 머물러야 할 곳”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처음으로 호텔 평가를 시작한 미쉐린 가이드도 파라다이스를 선택했다. 미쉐린은 지난 10월 아트파라디소에 ‘매우 특별한 숙박’이라는 의미의 ‘1키’를 부여했다. 미쉐린 키는 레스토랑의 ‘스타’와 달리 숙박 경험 전반을 대상으로 디자인, 서비스, 입지 등 종합적 환대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한다.


F&B 콘텐츠에 대한 세계의 인정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24일 프랑스 파리 외교부 장관 공관에서 열린 ‘라 리스트 2026 파리’ 시상식에서 파라다이스그룹은 ‘이노베이션 어워드’ 특별상을 받았다. 이 상은 새롭고 창의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로 미식계의 방향을 전환한 혁신적인 셰프 또는 레스토랑 운영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파라다이스는 특히 한식 파인다이닝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격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8월 그룹 내에 ‘컬리너리랩 바이 파라다이스(Culinary Lab by Paradise)’를 설립하고 미쉐린 3스타 셰프인 강민구 셰프와 함께 미식분야 혁신을 추진한 것이 대표적인 활동이다.

파라다이스 관계자는 “올해는 숙박, 미식 등 파라다이스의 전반적인 호스피탈리티 수준을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은 매우 뜻깊은 해”라며 “지금까지 파라다이스가 가져온 호스피탈리티에 대한 진정성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의 ‘행복한 경험’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