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163.57
(207.53
3.86%)
코스닥
1,108.41
(41.02
3.5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784가구 이달 분양

입력 2025-12-04 11:00   수정 2025-12-04 11:21



HM그룹이 경기 용인시 옛 용인세브란스병원 일대를 정비해 공급하는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가 이달 분양 일정을 시작한다. 주거와 문화공원이 결합해 용인의 새로운 주거벨트로 급부상하는 신대지구에 조성되는 단지다. 용인 내 반도체 클러스터와 접근성도 좋아 직주근접 실수요 청약자들이 몰릴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단지는 경기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신대지구 A1블록에 지하 3층~지상 29층, 6개 동, 78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모든 가구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신대지구는 옛 용인세브란스병원 일대를 정비한 도시개발사업지다. 주거기능과 함께 문화공원과 각종 도시기반시설이 단계적으로 조성되고 있다. 인근 역북·역삼지구와 함께 용인의 새로운 주거벨트로 평가받는다.

단지는 신대지구 내에서도 교통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에버라인 명지대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있다. 수인분당선 기흥역에서 환승하면 강남·판교 등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도로로는 서용인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으로 진입할 수 있다. 2029년에 동용인IC가 개설되면 세종포천고속도로도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도보 2분 거리에 서룡초가 있고, 용신중·용인고·명지대·용인대 등도 인접했다.

단지와 같은 처인구에 조성되는 ‘반도체 클러스터’의 직주근접 수혜도 기대해볼 수 있다. 단지는 삼성전자가 조성하는 ‘용인 첨단시스템 반도체 국가산업단지’와 차량으로 10분대, SK하이닉스가 추진중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와는 3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제2용인테크노밸리’와 ‘용인국제물류4.0유통단지’ 등도 가깝다.

단지에는 시공을 맡은 대우건설의 각종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갖췄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일조권을 최대한 확보할 예정이다. 모든 가구에 4베이(거실과 방 세칸이 나란히 배치) 구조를 적용해 개방감과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확보한다. 주차공간도 가구당 1.44대로 넉넉하게 마련된다.

HM그룹 관계자는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는 옛 용인세브란스병원 부지라는 상징성과, 반도체 클러스터의 핵심 입지라는 강점을 동시에 갖춘 만큼 예비 청약자들의 기대가 크다”며 “용인의 미래 성장축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그간 쌓아온 HM그룹의 모든 역량과 노하우를 쏟아 넣겠다”고 말했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