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연구의 지침서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광고학''(개정판)이 1999년 1판이 나온지 11년 만에 출간됐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적인 특성과 각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는 ''광고학'' 개정판에서는 특히 급속도로 변화된 광고 환경을 소개합니다.
이 책은 학부생에게는 광고 전반을 소개해 주는 개론서로, 대학원생이나 광고인에게는 좀더 심화된 내용을 소개하는 이론서로 기능합니다.
또 광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은 광고를 비평적으로 볼 수 있는 안목을 기를 수 있습니다.
''광고학 개정판'' 1부에서는 광고 이해의 기초를 시작으로 2부는 광고 환경을 다룹니다.
3부는 광고 기획에 대한 접근 틀을 제시하며, 4부에서는 광고 이론과 전략을 소개합니다.
5부에서는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6부는 매체 기획과 광고 예산, 7부는 국제 광고나 광고 사례와 같은 광고 응용을 알려줍니다.
<저자소개>
김광수 현재 고려대학교 언론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서울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신문학과에서 석사, 미시건주립대학에서 광고홍보학 석사, 코네티컷대학에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박사를 받았다. 이후 광운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방송위원회 광고심의위원, 한국언론학회 연구이사 및 총무이사, 한국광고학회 이사 등을 지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이론 및 전략이 주된 관심사이다. 저서로 『광고 비평』, 『방송 광고의 이해』, 『광고학』 등이 있으며, 번역서로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공역),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공역), 『매스 미디어의 심리학』(공역) 등이 있다.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Asian Communication Research, American Marketing Educators’ Proceedings」, <한국언론학보>, <언론과 사회>, <광고학연구>, <광고연구> 등에 여러 논문이 실렸다.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적인 특성과 각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는 ''광고학'' 개정판에서는 특히 급속도로 변화된 광고 환경을 소개합니다.
이 책은 학부생에게는 광고 전반을 소개해 주는 개론서로, 대학원생이나 광고인에게는 좀더 심화된 내용을 소개하는 이론서로 기능합니다.
또 광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은 광고를 비평적으로 볼 수 있는 안목을 기를 수 있습니다.
''광고학 개정판'' 1부에서는 광고 이해의 기초를 시작으로 2부는 광고 환경을 다룹니다.
3부는 광고 기획에 대한 접근 틀을 제시하며, 4부에서는 광고 이론과 전략을 소개합니다.
5부에서는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6부는 매체 기획과 광고 예산, 7부는 국제 광고나 광고 사례와 같은 광고 응용을 알려줍니다.
<저자소개>
김광수 현재 고려대학교 언론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서울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신문학과에서 석사, 미시건주립대학에서 광고홍보학 석사, 코네티컷대학에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박사를 받았다. 이후 광운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방송위원회 광고심의위원, 한국언론학회 연구이사 및 총무이사, 한국광고학회 이사 등을 지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이론 및 전략이 주된 관심사이다. 저서로 『광고 비평』, 『방송 광고의 이해』, 『광고학』 등이 있으며, 번역서로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공역),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공역), 『매스 미디어의 심리학』(공역) 등이 있다.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Asian Communication Research, American Marketing Educators’ Proceedings」, <한국언론학보>, <언론과 사회>, <광고학연구>, <광고연구> 등에 여러 논문이 실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