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이 금융상담·민원처리 등의 운영실적과 금융교육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수록한 ''금융소비자보호 업무백서''를 발간했습니다.
이 책자는 금감원의 금융소비자보호 기능과 제도, 금융교육 현황 등을 소개하고 최근 4년간 민원처리 실적을 분석·정리하고 있습니다.
또 실제 민원처리 사례를 수록해 금융회사들이 민원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금융소비자도 금융거래시 유의할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하도록 했습니다.
금감원은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와 금융회사들이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업무백서''를 발간할 계획입니다.
이 책자는 금감원의 금융소비자보호 기능과 제도, 금융교육 현황 등을 소개하고 최근 4년간 민원처리 실적을 분석·정리하고 있습니다.
또 실제 민원처리 사례를 수록해 금융회사들이 민원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금융소비자도 금융거래시 유의할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하도록 했습니다.
금감원은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와 금융회사들이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업무백서''를 발간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