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엔진은 국제해사기구(IMO) 규제를 만족하는 동시에 기존 엔진보다 진동을 50% 이상 줄인 세계 최저 진동 엔진 개발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두산(000150)엔진은 26일 창원 본사 저속 2공장에서 국내외 선주사와 선급, 조선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총중량 922t, 길이 13m, 높이 15m의 크기로 실린더 7개가 장착된 친환경 저진동 명품엔진(DOOSAN-MAN B&W 7S80ME-C형)의 시운전을 가졌다.
총 3만9800마력의 이 엔진은 대우조선해양㈜에서 건조 중인 쿠웨이트 KOTC사의 31만8000t급 원유운반선에 탑재될 예정이다.
두산(000150)엔진은 26일 창원 본사 저속 2공장에서 국내외 선주사와 선급, 조선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총중량 922t, 길이 13m, 높이 15m의 크기로 실린더 7개가 장착된 친환경 저진동 명품엔진(DOOSAN-MAN B&W 7S80ME-C형)의 시운전을 가졌다.
총 3만9800마력의 이 엔진은 대우조선해양㈜에서 건조 중인 쿠웨이트 KOTC사의 31만8000t급 원유운반선에 탑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