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인사담당자 10명 중 8명은 2개 이상의 업무를 함께 병행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중소기업 인사담당자 381명을 대상으로 인사담당자 업무영역에 대해 조사한 결과, 전체 79%가 2개 이상의 업무를 함께 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맡은 업무로는 직원 선발채용이 가장 많았고, 이어 복리후생, 문서관리, 교육훈련 순이었습니다.
김화수 잡코리아 사장은 "많은 중소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채용·급여 등 전반적인 인사업무를 담당하다 보니 업무의 전문성이 떨어지고 있다"며 "외부의 인사전문 컨설팅을 받아 보는 것도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직업방송 / WWW.WORKTV.OR.KR>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중소기업 인사담당자 381명을 대상으로 인사담당자 업무영역에 대해 조사한 결과, 전체 79%가 2개 이상의 업무를 함께 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맡은 업무로는 직원 선발채용이 가장 많았고, 이어 복리후생, 문서관리, 교육훈련 순이었습니다.
김화수 잡코리아 사장은 "많은 중소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채용·급여 등 전반적인 인사업무를 담당하다 보니 업무의 전문성이 떨어지고 있다"며 "외부의 인사전문 컨설팅을 받아 보는 것도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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