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자동차 튜닝 전문 브랜드인 ''TUIX(Tunning is innovation & Expression)''를 도입해 맞춤형 튜닝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현대모비스는 지금까지 브랜드명 없이 산발적으로 제작하던 각종 튜닝 제품을 ''TUIX'' 브랜드로 통일한다.
고객 요구에 따라 튜닝된 상태의 신차를 인도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TUIX 브랜드를 붙이는 첫 차종으로 투싼ix를 선정하고 프런트.리어스키드플레이트, 18인치 투톤휠 등 투싼ix 전용 튜닝 제품 47종을 출시했다.
향후 현대차의 모든 차종을 대상으로 튜닝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신차 튜닝에 대한 수요가 높아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국내 튜닝시장은 현재 연간 1천500억원 규모지만 오는 10월 전남 영암에서 열리는 F-1 대회를 계기로 폭발적으로 성장, 2015년에는 5조원대로 형성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오후 12시 7분 현재 현대모비스 주가는 전일보다 1%, 2천원 오른 20만2천500원을 기록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