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으로 성공할 MBTI

닫기

홈쇼핑 모바일 공략 ''잰걸음''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1-02-15 18:37  

홈쇼핑 모바일 공략 ''잰걸음''

<앵커>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700만명을 넘어서면서 홈쇼핑업체들이 모바일 쇼핑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당장 수익을 내기보다는 다가올 모바일 쇼핑 시대를 주도하기 위한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정봉구 기자입니다.

<기자> 국내 한 홈쇼핑업체가 출시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접속하면 누구나 쉽게 쓰던 물건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거래가 이뤄져도 홈쇼핑업체가 받는 수수료는 단 한 푼도 없습니다.

이 업체는 어플리케이션을 제품 홍보와 기부 상품 판매 창구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당장 수익을 거두기 보다는 모바일 쇼핑 시장 고객 선점을 위한 포석입니다.

지난해 3월 GS샵이 스마트폰 쇼핑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 뒤 1년도 채 안되는 시간동안 홈쇼핑업체들의 모바일 쇼핑 기반 구축 경쟁은 치열하게 펼쳐져 왔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한 상품 주문·결제 기능은 기본이고 블로그, 트위터 등 SNS와 연계해 모바일 쇼핑 시대를 앞당기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쇼핑은 그동안 TV홈쇼핑의 보조 수단으로 인식돼 왔지만 이제는 TV홈쇼핑까지 삼켰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TV홈쇼핑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TV홈쇼핑의 몇만배에 달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는 이미 700만명을 넘어섰고 올해 1천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돼 홈쇼핑업체들의 모바일 시장 공략은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WOW-TV NEWS 정봉구입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