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자동차 수요 증가와 국산차 품질 향상으로 지난달 수출과 생산이 4월 실적으로는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4일 한국자동차공업협회(KAMA)에 따르면 국내 자동차 업계의 지난달 수출 대수는 작년 동월 대비 6.8% 증가한 26만4천934대로 7개월 연속 증가세를 나타냈다.
1∼4월 누적으로는 97만2천716대를 수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6.4% 증가했다.
내수에서는 고유가 부담에도 불구하고 현대 그랜저, 아반떼, 기아 모닝, 쌍용 코란도C 등 신차와 한국지엠의 쉐보레 브랜드 도입 효과 등으로 전년 동월 대비 3.0% 증가한 12만6천947대를 판매했다.
1∼4월 누적 판매대수는 48만9천803대로 3.6% 신장했다.
내수 및 수출 호조에 따라 생산도 3.5% 증가한 39만5천383대를 기록했으며, 올해누적 생산은 147만6천325대로 8.8% 늘었다.
수출과 생산 대수는 4월 실적으로는 역대 가장 많은 수치다.
내수 판매를 차급별로 보면 대형이 그랜저 신차효과 등으로 51.5% 증가하며 판매비중이 19.9%를 기록했고, 미니밴(CDV)도 올란도 판매 호조로 7.0% 늘었다.
그러나 경차와 소형,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은 일제히 감소했다.
차종별로는 승용차가 작년 동월 대비 2.9%, 상용차는 3.6% 각각 증가했으며, 특히 소상공인들이 주로 쓰는 1t 트럭은 16.8%의 높은 증가세를 나타냈다.
내수 승용차 모델별 판매 순위는 그랜저가 1만989대로 준대형차로는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아반떼(9천891대), 모닝(9천359대) 등이 뒤를 이었다.
수출에서는 아반떼가 2만6천730대로 1위였으며, 포르테(2만765대), 엑센트(1만6천879대), 투싼(1만5천578대) 등의 순이었다.
4일 한국자동차공업협회(KAMA)에 따르면 국내 자동차 업계의 지난달 수출 대수는 작년 동월 대비 6.8% 증가한 26만4천934대로 7개월 연속 증가세를 나타냈다.
1∼4월 누적으로는 97만2천716대를 수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6.4% 증가했다.
내수에서는 고유가 부담에도 불구하고 현대 그랜저, 아반떼, 기아 모닝, 쌍용 코란도C 등 신차와 한국지엠의 쉐보레 브랜드 도입 효과 등으로 전년 동월 대비 3.0% 증가한 12만6천947대를 판매했다.
1∼4월 누적 판매대수는 48만9천803대로 3.6% 신장했다.
내수 및 수출 호조에 따라 생산도 3.5% 증가한 39만5천383대를 기록했으며, 올해누적 생산은 147만6천325대로 8.8% 늘었다.
수출과 생산 대수는 4월 실적으로는 역대 가장 많은 수치다.
내수 판매를 차급별로 보면 대형이 그랜저 신차효과 등으로 51.5% 증가하며 판매비중이 19.9%를 기록했고, 미니밴(CDV)도 올란도 판매 호조로 7.0% 늘었다.
그러나 경차와 소형,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은 일제히 감소했다.
차종별로는 승용차가 작년 동월 대비 2.9%, 상용차는 3.6% 각각 증가했으며, 특히 소상공인들이 주로 쓰는 1t 트럭은 16.8%의 높은 증가세를 나타냈다.
내수 승용차 모델별 판매 순위는 그랜저가 1만989대로 준대형차로는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아반떼(9천891대), 모닝(9천359대) 등이 뒤를 이었다.
수출에서는 아반떼가 2만6천730대로 1위였으며, 포르테(2만765대), 엑센트(1만6천879대), 투싼(1만5천578대) 등의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