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와 관련된 규제 리스크가 과장된 측면이 있다고 KTB투자증권이 27일 지적했다.
이 증권사는 현대글로비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0만원을 유지했다.
신지윤 연구원은 현대차그룹이 물류 자회사인 현대글로비스에 물량 몰아주기로 이득을 준 것에 대한 과세 여부에 대해 시장이 과도하게 우려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미 2007년 공정거래위원회 전수조사를 통해서도 뚜렷한 혐의가 없는 것으로 판명됐다. 상속 및 증여세법에 초점을 맞추고 준비 중인 국세청의 과세 방안도현대글로스와는 거리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유사 주가가 과징금 발표 이후 급등한 것처럼 오는 7월로 예정된 과세방안발표가 불확실성 해소의 계가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현대ㆍ기아차의 5월 미국시장 점유율이 10%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현지공장에 반제품조립(CKD)을 공급하고 현지법인 물류 수요를 담당하는 현대글로비스는 현대ㆍ기아차 미국 판매호조의 직접적 수혜주(株)"라고 설명했다.
이 증권사는 현대글로비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0만원을 유지했다.
신지윤 연구원은 현대차그룹이 물류 자회사인 현대글로비스에 물량 몰아주기로 이득을 준 것에 대한 과세 여부에 대해 시장이 과도하게 우려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미 2007년 공정거래위원회 전수조사를 통해서도 뚜렷한 혐의가 없는 것으로 판명됐다. 상속 및 증여세법에 초점을 맞추고 준비 중인 국세청의 과세 방안도현대글로스와는 거리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유사 주가가 과징금 발표 이후 급등한 것처럼 오는 7월로 예정된 과세방안발표가 불확실성 해소의 계가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현대ㆍ기아차의 5월 미국시장 점유율이 10%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현지공장에 반제품조립(CKD)을 공급하고 현지법인 물류 수요를 담당하는 현대글로비스는 현대ㆍ기아차 미국 판매호조의 직접적 수혜주(株)"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