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게이트G는 지난 9월 한달간 아이폰 사용자들을 분석한 결과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수는 모두 219만8079건으로 국내 아이폰 사용자 10명 중 7명이 한 개 이상의 새로운 게임 앱을 설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9월 한달 동안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게임 앱은 ‘뿌까 레스토랑’으로, 이 게임은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레스토랑을 경영하는 게임으로 다른 사용자들과 승패를 가르는 것이 아니라 서로 도와주면서 레벨을 올리는 방식의 소셜 게임입니다.
이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미투데이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게임 영역에서도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는 분위기가 형성되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팟게이트G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단어는 ‘디펜스’로, 자원과 장애물 요소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상대를 공격하거나 방어하는 게임이라 조작 방법이 간단하고 새로운 전략을 개발하는 재미가 있어 중독성이 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박무순 팟게이트G 대표는 “국내에 아이폰이 도입된 초창기에는 ‘위룰’ ‘갓핑거’ ‘앵그리버드’처럼 외국 게임들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으나 최근에는 국내에서 개발된 게임 앱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9월 한달 동안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게임 앱은 ‘뿌까 레스토랑’으로, 이 게임은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레스토랑을 경영하는 게임으로 다른 사용자들과 승패를 가르는 것이 아니라 서로 도와주면서 레벨을 올리는 방식의 소셜 게임입니다.
이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미투데이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게임 영역에서도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는 분위기가 형성되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팟게이트G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단어는 ‘디펜스’로, 자원과 장애물 요소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상대를 공격하거나 방어하는 게임이라 조작 방법이 간단하고 새로운 전략을 개발하는 재미가 있어 중독성이 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박무순 팟게이트G 대표는 “국내에 아이폰이 도입된 초창기에는 ‘위룰’ ‘갓핑거’ ‘앵그리버드’처럼 외국 게임들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으나 최근에는 국내에서 개발된 게임 앱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