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SNS마케팅 활기

입력 2011-12-02 15:4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앵커>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크게 증가하면서 유통업계의 마케팅 방법도 변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참여와 반응이 즉각적인 SNS를 활용한 마케팅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신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김씨는 지금 피자헛 페이스북 이벤트에 응모중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친구들을 초대하고 즐거운 대화를 나누면 피자헛 시식권을 선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던킨도너츠는 “I`m Drinking Dunkin" 이라고 외치는 동영상을 올려 추천을 받으면 던킨 1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유통업계는 CM송 투표 이벤트와 유명 연예인과 함께 자신과 친구들이 직접 등장하는 소셜무비 이벤트를 진행해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브릿지> 최근 소비자와 소통하는 창구로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활용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 홈페이지나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기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주희 직장인

"버스타고 가는 길이나 길 갈 때 페이스북 많이한다. 이것저것 올라오는 거 봤고, 마케팅 잘하는 거 같다. 한번쯤 이벤트 참여해보고 싶다."

SNS는 소비자들의 능동적인 참여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친구들과 함께하는 이벤트부터, 사진과 영상으로 참여하는 이벤트 등 쌍방향 소통을 강화해 소비자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갑니다.

<인터뷰> 윤동현 대학생

"요즘은 SNS가 많이 발달하면서 모든 기업이 페이스북으로 마케팅을 하는데 안 하는 기업은 뒤처질 거 같다. 아무래도 SNS활동 자주하고 많이 보다보니까 하는 기업들이 더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온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소통 영역’의 일부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한 SNS.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건 물론,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어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WOW-TV NEWS 신선미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