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지난달 매출 증가율이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지식경제부는 15일 대형마트, 백화점 각 3사의 지난달 매출액을 조사, 분석한 결과 작년 동월 대비 0.5%씩 매출이 줄었다고 밝혔다.
대형마트는 낮 최고기온이 평년보다 6∼15도 높은 이상기온과 이에 맞물린 김장 관련 매출 저조로 작년 동월 대비 매출 증가율이 전월(10월) 5.5%에서 -0.5%로 반전했다.
백화점의 상품별 매출을 보면 여성 정장(-11.5%), 남성 의류(-3.2%), 여성 캐주얼(-1.0%)은 줄었지만 명품(13.5%), 식품(2.9%), 아동 스포츠(1.7%)는 늘었다.
특히 명품은 유일하게 두자릿수 증가세를 유지해 계절을 타지 않는 다는 것을 증명했다.
대형마트의 상품별 매출 증감 추이를 보면 의류(-8.4%), 잡화(-5.4%), 스포츠(-2.6%), 가전·문화(-2.3%), 가정생활(-0.1%)은 감소한 반면 식품(2.2%)은 약간 증가했다.
지식경제부는 15일 대형마트, 백화점 각 3사의 지난달 매출액을 조사, 분석한 결과 작년 동월 대비 0.5%씩 매출이 줄었다고 밝혔다.
대형마트는 낮 최고기온이 평년보다 6∼15도 높은 이상기온과 이에 맞물린 김장 관련 매출 저조로 작년 동월 대비 매출 증가율이 전월(10월) 5.5%에서 -0.5%로 반전했다.
백화점의 상품별 매출을 보면 여성 정장(-11.5%), 남성 의류(-3.2%), 여성 캐주얼(-1.0%)은 줄었지만 명품(13.5%), 식품(2.9%), 아동 스포츠(1.7%)는 늘었다.
특히 명품은 유일하게 두자릿수 증가세를 유지해 계절을 타지 않는 다는 것을 증명했다.
대형마트의 상품별 매출 증감 추이를 보면 의류(-8.4%), 잡화(-5.4%), 스포츠(-2.6%), 가전·문화(-2.3%), 가정생활(-0.1%)은 감소한 반면 식품(2.2%)은 약간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