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증권은 31일 현대차에 대해 `주가 상승을 멈출 수 없는 이유` 4가지를 제시했습니다.
강상민 한화증권 연구원은 "지난 4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밑돌았다"며 "그러나 현금창출능력 등 실질적인 내용은 사상최고치 행진을 계속하고 있고, 양호한 실적흐름은 올해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강 연구원은 또 "이번 상승사이클에 현대차 주력 모델들의 신차출시는 가장 효과적인 성장동력으로서 역할을 해왔다"며 "올 상반기, 또 하나의 신차 Santa Fe가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밸류에이션(실적대비 주가수준)도 전세계 경쟁업체들과 비교해 가장 낮은 수준인 만큼 주가수익비율(PER) 5.8배가 부담스럽지는 않다고 평가했습니다.
강 연구원은 "불황은 준비가 잘된 후발주자에게 시장지배력 확대를 위한 기회인 반면 선두주자에게는 말 그대로 위기"라며 "여전히 현대차의 경쟁력이 돋보이는 시기"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한화증권은 현대차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강상민 한화증권 연구원은 "지난 4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밑돌았다"며 "그러나 현금창출능력 등 실질적인 내용은 사상최고치 행진을 계속하고 있고, 양호한 실적흐름은 올해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강 연구원은 또 "이번 상승사이클에 현대차 주력 모델들의 신차출시는 가장 효과적인 성장동력으로서 역할을 해왔다"며 "올 상반기, 또 하나의 신차 Santa Fe가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밸류에이션(실적대비 주가수준)도 전세계 경쟁업체들과 비교해 가장 낮은 수준인 만큼 주가수익비율(PER) 5.8배가 부담스럽지는 않다고 평가했습니다.
강 연구원은 "불황은 준비가 잘된 후발주자에게 시장지배력 확대를 위한 기회인 반면 선두주자에게는 말 그대로 위기"라며 "여전히 현대차의 경쟁력이 돋보이는 시기"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한화증권은 현대차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