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인터넷 쇼핑이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인터넷 인구 증가에 따른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지난해 중국의 인터넷 쇼핑 거래액은 7천849억위안(139조7천억원)으로 전년보다 66% 급증했다고 증권시보(證券時報)가 5일 보도했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소매판매 총액 증가율 11.6%의 6배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또 현재 중국의 인터넷 쇼핑이 전체 소매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에 불과하지만 미국 등 선진국들의 상황을 감안할 때 오는 2015년 그 비중이 7%로 2배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중국의 대표적인 인터넷쇼핑 업체인 타오바오(淘寶)망의 한 코너인 톈먀오(天猫)의 경우 지난해 매출액이 1천억위안(17조8천억원)을 넘었습니다.
타오바오망의 하루 인터넷쇼핑 배달 건수는 800만건을 초과해 중국 전체 택배 물량의 60%에 달하고 있으며 지난해 인터넷쇼핑을 통해 182만3천개의 일자리를 창출했습니다.
인터넷 쇼핑의 급성장으로 전자상거래 서비스 기업은 지난해 15만개를 돌파했습니다. 이들 기업의 매출액은 지난해 1천200억위안을 기록했으며 2015년 1조위안으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지난해 중국의 인터넷 쇼핑 거래액은 7천849억위안(139조7천억원)으로 전년보다 66% 급증했다고 증권시보(證券時報)가 5일 보도했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소매판매 총액 증가율 11.6%의 6배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또 현재 중국의 인터넷 쇼핑이 전체 소매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에 불과하지만 미국 등 선진국들의 상황을 감안할 때 오는 2015년 그 비중이 7%로 2배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중국의 대표적인 인터넷쇼핑 업체인 타오바오(淘寶)망의 한 코너인 톈먀오(天猫)의 경우 지난해 매출액이 1천억위안(17조8천억원)을 넘었습니다.
타오바오망의 하루 인터넷쇼핑 배달 건수는 800만건을 초과해 중국 전체 택배 물량의 60%에 달하고 있으며 지난해 인터넷쇼핑을 통해 182만3천개의 일자리를 창출했습니다.
인터넷 쇼핑의 급성장으로 전자상거래 서비스 기업은 지난해 15만개를 돌파했습니다. 이들 기업의 매출액은 지난해 1천200억위안을 기록했으며 2015년 1조위안으로 늘어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