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대표이사 사장 김정남)는 8일 최신 모바일 환경에서의 스마트한 업무 수행을 위한 ‘모바일 e-Claim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새롭게 개발된 동부화재 ‘모바일 e-Claim 서비스’는 사고초기 고객응대 수준을 높이고 과정관리지원, 정밀 손해사정 지원, 모바일 현장활동 지원 등 기존 PPS(Promy Phone System)에서 해결하지 못했던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우선 신속한 초기응대를 위해 30초 가량 소요됐던 건당 조회시간이 3초 미만으로 줄어 고객에게 손쉽게 연락할 수 있게 되었음은 물론, ‘자동 재통화 알림 기능’ 개발로 통화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업무를 처리하느라 깜빡 잊고 지나치는 실수도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고객에게 보내는 보험가입증명서, 지급결의서는 물론, 사고조사 Sheet, 거래처 발송용 공문 및 지불보증서 등 필수 서류도 휴대폰에서 모두 전송할 수 있으며, VOC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휴대폰 모바일 시스템이었던 PPS는 데이터를 입력하고 나서 e-Claim에 한 번 더 저장해야 하는 중복프로세스라 활용도가 낮았고, 노트북에 무선모뎀을 장착해서 접속했던 e-Claim 역시 휴대/접속성에 대한 문제로 10%대의 저조한 활용도를 보였습니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모바일 e-Claim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 스마트폰 환경에 맞게 UI(User Interface)를 개선하고, 메뉴도 꼭 필요한 기능 중심으로 간소화하는 등 보상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보고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새롭게 개발된 동부화재 ‘모바일 e-Claim 서비스’는 사고초기 고객응대 수준을 높이고 과정관리지원, 정밀 손해사정 지원, 모바일 현장활동 지원 등 기존 PPS(Promy Phone System)에서 해결하지 못했던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우선 신속한 초기응대를 위해 30초 가량 소요됐던 건당 조회시간이 3초 미만으로 줄어 고객에게 손쉽게 연락할 수 있게 되었음은 물론, ‘자동 재통화 알림 기능’ 개발로 통화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업무를 처리하느라 깜빡 잊고 지나치는 실수도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고객에게 보내는 보험가입증명서, 지급결의서는 물론, 사고조사 Sheet, 거래처 발송용 공문 및 지불보증서 등 필수 서류도 휴대폰에서 모두 전송할 수 있으며, VOC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휴대폰 모바일 시스템이었던 PPS는 데이터를 입력하고 나서 e-Claim에 한 번 더 저장해야 하는 중복프로세스라 활용도가 낮았고, 노트북에 무선모뎀을 장착해서 접속했던 e-Claim 역시 휴대/접속성에 대한 문제로 10%대의 저조한 활용도를 보였습니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모바일 e-Claim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 스마트폰 환경에 맞게 UI(User Interface)를 개선하고, 메뉴도 꼭 필요한 기능 중심으로 간소화하는 등 보상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보고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