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보다 화이트데이에 백화점 매출이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두 기간을 비교한 결과 화이트데이 매출이 7%포인트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현대백화점도 지난해 화이트데이 매출이 밸런타인데이보다 3% 포인트 높았습니다.
이에 대해 백화점 측은 "화이트데이에는 사탕뿐 아니라 핸드백이나 액세서리 등을 같이 선물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두 기간을 비교한 결과 화이트데이 매출이 7%포인트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현대백화점도 지난해 화이트데이 매출이 밸런타인데이보다 3% 포인트 높았습니다.
이에 대해 백화점 측은 "화이트데이에는 사탕뿐 아니라 핸드백이나 액세서리 등을 같이 선물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