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www.kbcard.com/ 사장 최기의)가 KB국민카드 광고제작에 직접 참여할 소비자를 뽑는 `꿈꾸는 광고인` 1기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이번 광고공모전은 CJ E&M의 Mnet채널을 통해 서바이벌 형태의 프로그램으로도 방송될 예정입니다.
공모기간은 3월 19일부터 4월 20일까지이며,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현직 광고업 종사자 제외) 2명이 한 팀을 이뤄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응모방법은 KB국민카드 마이크로 사이트(www.kbcardggum.co.kr)에 접속해 제시된 주제에 대한 인쇄광고 또는 동영상광고 등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공모 후 전문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통해 40개 팀이 1차 선발되며, 이 40개 팀이 제작한 광고물을 대상으로 한 네티즌의 온라인 투표 및 전문 심사위원 앞에서 진행되는 40개 팀의 광고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다시 10개 팀이 선정됩니다.
선정된 10개 팀은 CJ E&M에서 제작하고 KB국민카드가 후원하는 광고 서바이벌 프로그램 『꿈꾸는 광고제작소』에 출연하게 되며, 이 과정을 통해 우승한 최종 1개팀에게는 1억원의 상금이 제공됩니다.
아울러, `꿈꾸는 광고제작소` 서바이벌 과정에서 선정된 6개 팀은 KB국민카드의 `꿈꾸는 광고인` 1기로 선정되어 광고대행사로부터 광고, 마케팅 등에 대한 실무 교육을 받으며 향후 1년간 KB국민카드 광고제작에 참여하게 됩니다.
선발된 1기 중 1년 동안 광고제작 성과가 가장 우수한 1개 팀에게는 광고 대행사 입사의 특전이 제공되며, 이 외 성과가 우수한 2개팀에게는 해외광고제 참관의 기회가 제공됩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기업의 일반적 광고제작 형태와는 다르게, `소비자가 직접 만들어 가는 광고`라는 광고 제작 과정의 변형을 통해서 소비자와 진심으로 소통하고, 소비자의 일상 생활에 힘이 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으며, 광고에 관심이 많은 미래의 `꿈꾸는 광고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공모기간은 3월 19일부터 4월 20일까지이며,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현직 광고업 종사자 제외) 2명이 한 팀을 이뤄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응모방법은 KB국민카드 마이크로 사이트(www.kbcardggum.co.kr)에 접속해 제시된 주제에 대한 인쇄광고 또는 동영상광고 등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공모 후 전문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통해 40개 팀이 1차 선발되며, 이 40개 팀이 제작한 광고물을 대상으로 한 네티즌의 온라인 투표 및 전문 심사위원 앞에서 진행되는 40개 팀의 광고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다시 10개 팀이 선정됩니다.
선정된 10개 팀은 CJ E&M에서 제작하고 KB국민카드가 후원하는 광고 서바이벌 프로그램 『꿈꾸는 광고제작소』에 출연하게 되며, 이 과정을 통해 우승한 최종 1개팀에게는 1억원의 상금이 제공됩니다.
아울러, `꿈꾸는 광고제작소` 서바이벌 과정에서 선정된 6개 팀은 KB국민카드의 `꿈꾸는 광고인` 1기로 선정되어 광고대행사로부터 광고, 마케팅 등에 대한 실무 교육을 받으며 향후 1년간 KB국민카드 광고제작에 참여하게 됩니다.
선발된 1기 중 1년 동안 광고제작 성과가 가장 우수한 1개 팀에게는 광고 대행사 입사의 특전이 제공되며, 이 외 성과가 우수한 2개팀에게는 해외광고제 참관의 기회가 제공됩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기업의 일반적 광고제작 형태와는 다르게, `소비자가 직접 만들어 가는 광고`라는 광고 제작 과정의 변형을 통해서 소비자와 진심으로 소통하고, 소비자의 일상 생활에 힘이 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으며, 광고에 관심이 많은 미래의 `꿈꾸는 광고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