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19개월 만에 2%대로 진입했지만 실제 상승률은 3%가 넘을 것이라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LG경제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기저효과와 정책효과 등의 요인을 제외한 실질적인 3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3.2%라고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정부가 발표한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지난해 같은 시점의 물가수준에 따라 축소된 만큼 현재의 상황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했다고 진단했습니다.
특히 올해 들어 석유류와 축산물 등의 가격이 급등했지만 해당 품목들이 지난해 이맘때 크게 오른 탓에 상승률이 오히려 둔화하는 착시현상이 나타났다고 지적했습니다.
LG경제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기저효과와 정책효과 등의 요인을 제외한 실질적인 3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3.2%라고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정부가 발표한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지난해 같은 시점의 물가수준에 따라 축소된 만큼 현재의 상황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했다고 진단했습니다.
특히 올해 들어 석유류와 축산물 등의 가격이 급등했지만 해당 품목들이 지난해 이맘때 크게 오른 탓에 상승률이 오히려 둔화하는 착시현상이 나타났다고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