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이 현대미포조선에 대해 조선·해운 업황의 턴어라운드와 시장 지배력 확대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을 27개월만에 `매수`로 상향조정하고 목표주가도 기존 14만원에서 20만원으로 올렸습니다.
이재원 동양증권 연구원은 "해운시장의 불황기가 올해를 끝으로 마감되고 내년부터 새로운 상승세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2000년대 중반의 빅 사이클은 아니지만 미니 붐 정도의 사이클은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주력선종인 제품과 케미컬 탱커의 해운시장은 좀 더 빠른 회복이 기대된다"며 "올해 안으로 운임과 수주실적 모두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또 "하반기 이후 더욱 탄력적인 주가 흐름이 기대된다"며 "현재 주가는 주가순자산비율(PBR)이 0.65배, 기업가치 대비 상각 전 영업이익(EV/EBITDA)은 0.7배 수준으로 지나치게 저평가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재원 동양증권 연구원은 "해운시장의 불황기가 올해를 끝으로 마감되고 내년부터 새로운 상승세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2000년대 중반의 빅 사이클은 아니지만 미니 붐 정도의 사이클은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주력선종인 제품과 케미컬 탱커의 해운시장은 좀 더 빠른 회복이 기대된다"며 "올해 안으로 운임과 수주실적 모두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또 "하반기 이후 더욱 탄력적인 주가 흐름이 기대된다"며 "현재 주가는 주가순자산비율(PBR)이 0.65배, 기업가치 대비 상각 전 영업이익(EV/EBITDA)은 0.7배 수준으로 지나치게 저평가됐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