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기사 자격증, 취업에 유리!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

입력 2012-04-10 10:39   수정 2012-04-10 10:39

◈ 속기사 자격증 합격자, 취업에 유리!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

최근 스마트러닝을 포함한 자격증 분야의 교육방식이 다변화되고 있는 가운데, 학원 위주의 학습에서 벗어난 온라인 화상교육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꾸준히 온라인 화상강의만을 통해 수많은 디지털영상속기사들을 배출해온 온라인 속기 교육기관인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www.netlive.co.kr)가 단일 속기교육기관 중 국내 30여개가 넘는 속기교육기관가운데 2010년에 이어 2011년에도 가장 많은 국가공인 자격증 합격자수와 취업자 수를 기록해 속기사 양성의 산실로 인정받고 있다.

이는 단순히 전체학원에서 기록하고 있는 합격자 및 속기사 취업자 수치를 마치 해당 교육기관 한군데서 많은 수의 합격자와 취업자를 배출해온 것처럼 홍보하고 있는 수치와는 다른 양상이다. 특히 학원을 비롯한 타 속기교육기관과 차별화 된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 넷스쿨 라이브는 지난해에만 해도 260여명이 넘는 국가자격 합격자를 배출하여 타 속기교육기관과는 무려 10배의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취업자 수에 있어서도 우세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넷스쿨 라이브의 박건 팀장은 “과거 속기화상교육이 없어 학원을 다니는 학생들이 속기자격증을 취득하였던 것과는 달리, 최근들어서는 매년 온라인 화상교육을 통해 공부하여 자격증을 취득하는 수치가 늘어나고 있다.

법원, 검찰 및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각 정부부처나 한국은행과 같은 금융기관 등지와 더불어 시군구청의 의회 등에서 디지털영상속기사들의 활동범위가 갈수록 넓어지고 있어 단순히 전국에 위치한 30여개의 학원에서 집계한 수치를 통틀어 우수성을 증명하려는 타 교육기관과는 차별화 되는 정확한 수치로 이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다.”며 속기교육기관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당부했다.



실제로 실시간 과외식으로 진행되는 속기 화상교육의 경우 타 업체에서도 뒤늦게 그 가치와 효과를 인정하며 따라 하고 있는 분위기를 살펴볼수 있듯이 넷스쿨 라이브가 그동안 해온 교육의 양적, 질적 성장이 눈에 띈다 할 수 있다.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 교육팀 윤영 간사는 “최근 속기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순히 확인되지 않는 정확치 않은 수치와 정보에 의존하여 판단을 그르치는 경우가 늘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이다. 합격자 수와 취업자 수의 경우 개개인별로 정확하게 확인이 어려운 것임에도 불구하고 그 수치를 객관적인 수치인냥 제시하는 업체나 단체의 홍보에 주의해야 한다.” 며 속기사 지망생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현재 온라인 화상교육을 통해 앞선 교육방식을 이끌어온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에서는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속기교육용 앱인 ‘약오르지’를 무료로 제공하여 속기공부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으며, 국회 견학 및 영화관람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속기사 지망생들에게 다양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