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자업체는 지하철 9호선 요금이 5백원 인상됐다고 발표했다.
`서울메트로 9호선`은 6월16일부터 수도권 기본운임을 현재 1050원에서 1550원으로 5백원 인상한다고 자사 홈페이지와 지하철 역사에 언급했다.
하지만 4월15일 서울시는 9호선 지하철 요금인상은 민자업체가 단독으로 결정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라며 요금인상을 합의해 준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또한 서울시는 업체의 일방적인 요금인상 발표는 불법이기 때문에 이에 과태료를 부과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9호선 운영업체인 `서울메트로 9호선`은 그간 서울시의 요청으로 다른 지하철 노선과 똑같은 요금을 받았지만 운임 수입이 부족해 적자가 늘어 요금을 인상할 수 밖에 없다고 피력했다.
이에 대해 서울시는 현재 지하철 9호선 측과 협의가 마무리되지 않았다며 우선 9호선 측에 운임 인상 공지를 철회하라고 명령했다.
네티즌들은 "요금 인상안은 신중하게 다뤄야 할 문제다", "대중교통의 의미가 없다. 1550원은 너무 비싸다. 택시 기본요금과 맞먹는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YTN)
`서울메트로 9호선`은 6월16일부터 수도권 기본운임을 현재 1050원에서 1550원으로 5백원 인상한다고 자사 홈페이지와 지하철 역사에 언급했다.
하지만 4월15일 서울시는 9호선 지하철 요금인상은 민자업체가 단독으로 결정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라며 요금인상을 합의해 준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또한 서울시는 업체의 일방적인 요금인상 발표는 불법이기 때문에 이에 과태료를 부과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9호선 운영업체인 `서울메트로 9호선`은 그간 서울시의 요청으로 다른 지하철 노선과 똑같은 요금을 받았지만 운임 수입이 부족해 적자가 늘어 요금을 인상할 수 밖에 없다고 피력했다.
이에 대해 서울시는 현재 지하철 9호선 측과 협의가 마무리되지 않았다며 우선 9호선 측에 운임 인상 공지를 철회하라고 명령했다.
네티즌들은 "요금 인상안은 신중하게 다뤄야 할 문제다", "대중교통의 의미가 없다. 1550원은 너무 비싸다. 택시 기본요금과 맞먹는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Y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