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가치 '조경이 좌우'

입력 2012-04-17 16:3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앵커>

최근 건설사들이 아파트 단지 내 조경을 특화하는데 많은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뛰어난 조경을 갖춘 아파트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기 때문이라는데요.

김택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예전에 나왔던 한 건설사의 아파트 광고입니다.

각종 편의시설을 부각시키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 회사가 최근 선보인 새 광고입니다.

아파트 보다는 맨발로 숲속을 산책하고

텃밭을 가꾸는 모습을 소개하는게 주를 이룹니다.

<인터뷰> 박혜영 대우건설 주택사업기획팀

"푸르지오에서 이번에 신조경 상품을 발표했는데요. 이런 신조경 상품을 누리는 가족들의 행복한 모습을 광고를 통해 보여드림으로써 푸르지오의 친환경 브랜드 리더십을 강화하고자 제작했습니다."

이달 말 분양에 들어가는 아현뉴타운 3구역의 모형입니다.

총 3,800여가구에 달하는 도심 속 대단지지만 조경율이 41%에 달할 정도로 친환경 주거지로 꾸며집니다.

<인터뷰> 구재익 아현뉴타운 3구역 조합장

"저희가 시공사한테 특히 조경에 대해 신경을 써달라, 요즘은 조경의 중요성, 환경의 중요성이 강화되잖습니까? 아파트 자체에서 주거도 하면서 멀리 떠나지 않고 충분히 우리 단지 내에서 휴식과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그런 컨셉을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아파트 단지 내에서 조경이 차지하는 비율은 김포 한강신도시 등 서울 외곽 수도권으로 나갈 경우 50%까지 올라갑니다.

단지 내 조경의 중요성이 이처럼 커진 건 주거의 질 개선은 물론이고 아파트 가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세계조경가대회에서 본상을 수상한 이 아파트 단지는 서울 시내에서도 가장 비싼 아파트로 손꼽힙니다.

전문가들은 아파트 시공 기술이 점차 상향 평준화되고 있어 단지 내 조경을 통해 차별화하려는 건설사들의 추세는 당분간 계속될 걸로 내다봤습니다.

WOW-TV NEWS 김택균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