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최근 건설사들이 아파트 단지 내 조경을 특화하는데 많은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뛰어난 조경을 갖춘 아파트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기 때문이라는데요.
김택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예전에 나왔던 한 건설사의 아파트 광고입니다.
각종 편의시설을 부각시키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 회사가 최근 선보인 새 광고입니다.
아파트 보다는 맨발로 숲속을 산책하고
텃밭을 가꾸는 모습을 소개하는게 주를 이룹니다.
<인터뷰> 박혜영 대우건설 주택사업기획팀
"푸르지오에서 이번에 신조경 상품을 발표했는데요. 이런 신조경 상품을 누리는 가족들의 행복한 모습을 광고를 통해 보여드림으로써 푸르지오의 친환경 브랜드 리더십을 강화하고자 제작했습니다."
이달 말 분양에 들어가는 아현뉴타운 3구역의 모형입니다.
총 3,800여가구에 달하는 도심 속 대단지지만 조경율이 41%에 달할 정도로 친환경 주거지로 꾸며집니다.
<인터뷰> 구재익 아현뉴타운 3구역 조합장
"저희가 시공사한테 특히 조경에 대해 신경을 써달라, 요즘은 조경의 중요성, 환경의 중요성이 강화되잖습니까? 아파트 자체에서 주거도 하면서 멀리 떠나지 않고 충분히 우리 단지 내에서 휴식과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그런 컨셉을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아파트 단지 내에서 조경이 차지하는 비율은 김포 한강신도시 등 서울 외곽 수도권으로 나갈 경우 50%까지 올라갑니다.
단지 내 조경의 중요성이 이처럼 커진 건 주거의 질 개선은 물론이고 아파트 가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세계조경가대회에서 본상을 수상한 이 아파트 단지는 서울 시내에서도 가장 비싼 아파트로 손꼽힙니다.
전문가들은 아파트 시공 기술이 점차 상향 평준화되고 있어 단지 내 조경을 통해 차별화하려는 건설사들의 추세는 당분간 계속될 걸로 내다봤습니다.
WOW-TV NEWS 김택균입니다.
최근 건설사들이 아파트 단지 내 조경을 특화하는데 많은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뛰어난 조경을 갖춘 아파트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기 때문이라는데요.
김택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예전에 나왔던 한 건설사의 아파트 광고입니다.
각종 편의시설을 부각시키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 회사가 최근 선보인 새 광고입니다.
아파트 보다는 맨발로 숲속을 산책하고
텃밭을 가꾸는 모습을 소개하는게 주를 이룹니다.
<인터뷰> 박혜영 대우건설 주택사업기획팀
"푸르지오에서 이번에 신조경 상품을 발표했는데요. 이런 신조경 상품을 누리는 가족들의 행복한 모습을 광고를 통해 보여드림으로써 푸르지오의 친환경 브랜드 리더십을 강화하고자 제작했습니다."
이달 말 분양에 들어가는 아현뉴타운 3구역의 모형입니다.
총 3,800여가구에 달하는 도심 속 대단지지만 조경율이 41%에 달할 정도로 친환경 주거지로 꾸며집니다.
<인터뷰> 구재익 아현뉴타운 3구역 조합장
"저희가 시공사한테 특히 조경에 대해 신경을 써달라, 요즘은 조경의 중요성, 환경의 중요성이 강화되잖습니까? 아파트 자체에서 주거도 하면서 멀리 떠나지 않고 충분히 우리 단지 내에서 휴식과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그런 컨셉을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아파트 단지 내에서 조경이 차지하는 비율은 김포 한강신도시 등 서울 외곽 수도권으로 나갈 경우 50%까지 올라갑니다.
단지 내 조경의 중요성이 이처럼 커진 건 주거의 질 개선은 물론이고 아파트 가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세계조경가대회에서 본상을 수상한 이 아파트 단지는 서울 시내에서도 가장 비싼 아파트로 손꼽힙니다.
전문가들은 아파트 시공 기술이 점차 상향 평준화되고 있어 단지 내 조경을 통해 차별화하려는 건설사들의 추세는 당분간 계속될 걸로 내다봤습니다.
WOW-TV NEWS 김택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