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암DMC 대단위 오피스텔 ‘상암 한화 오벨리스크’..배후수요 풍부

입력 2012-04-17 16:36  

◈ 배후수요 풍부한 상암DMC 대단위 오피스텔 ‘상암 한화 오벨리스크’ 주목!

- 현재 상암DMC에 기업체 입주율이 95% 달해

- 전용면적 19~39㎡ 897실로 희소가치 높은 소형으로 구성

대기업 본사 이전 및 기업단지 조성은 인근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 시장의 활성화를 가져온다.

2008년 강남역에 삼성그룹 사옥이전으로 임대수요가 풍부해 지면서 다른 지역에 비해 오피스텔의 공실률이 낮아졌다. 현재 삼성타운 및 금융업종 등이 강남에 사옥을 마련하면서 임대수요가 풍부하고 임대 수익면에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판교 테크노밸리 역시 SK케미컬, 안철수 연구소 등 대기업 및 유명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입주했고, 내년까지 총 300여 개의 IT기업이 입주예정으로 주변 오피스텔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이처럼 기업단지가 조성되는 지역은 개발호재와 함께 배후 수요가 풍부하여 공실률이 적고 높은 수익률과 안정적인 임대수요로 투자자들의 인기가 높다.

◇ 상암DMC 완공시 800여개의 기업과 68,000여명의 종사자 상주(예정)

오는 4월, 상암 DMC(Digital Media City)가 조성되어 있는 서울 마포 상암지구에 한화건설(대표 이근포)이 오피스텔 ‘상암 한화 오벨리스크’를 분양한다.

상암DMC는 세계 최초의 디지털 미디어 엔터테인먼트(M&E) 클러스터(상암DMC)로 2015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되고 있다.



상암 DMC에는 환경과 기술, 문화와 산업, 투자와 혁신이 융합된 첨단 콘텐츠 개발¤y생산¤y유통 복합단지로 이미 KBS 미디어, CJ E&M 등 유력 미디어기업이 입주해 있다. 2012년 현재 상암 DMC에 입주한 기업은 총682개로 전체 50여개 필지 중 이미 준공된 건물은 24개이며, 준공된 건물에 대한 기업체 입주율이 95%에 이른다. 상암DMC에 따르면, 완공시점에는 800여 개의 기업과 68,000여 명의 종사자가 상주하게 된다고 한다.

향후 상암 DMC에 들어선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관련 오피스 종사자, IT 및 SW 종사자가 많으며 업종 특성상 젊은 1~2인 가구가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소형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가 예상되나, 아직까지 대규모 소형 오피스텔이 공급된 사례가 없어 희소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상암 한화 오벨리스크’는 전용면적 19~24㎡가 전체의 98%를 차지할 정도의 소형 위주의 오피스텔이다. 인근 상암 월드컵파크가 대규모로 입지하는 등 아파트가 즐비한 지역에 보기 드문 소형 오피스텔 물량으로 상암 DMC에 근무하는 직장인 수요자들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 반값 오피스텔로 수익률 기대 높은 ‘상암 한화 오벨리스크’ 분양



‘상암 한화 오벨리스크’는 지하 3층, 지상 10층 전용면적 19~39㎡ 897실로 구성되며, 면적별로 전용 19㎡(구 6평) 609실, 20㎡(구 6평) 14실, 24㎡(구 7평) 256실, 39㎡(구 12평) 18실로 구성된다.

‘상암 한화 오벨리스크’는 상암지구에 공급되는 최초의 전용면적 40㎡ 이하 대규모 소형오피스텔로써 희소가치가 높아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 강남 및 판교지역에 분양된 오피스텔보다 저렴한 1억 초?중반 대 금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는 전용면적 19㎡와 20㎡의 경우 1억 3천 만원, 24㎡는 1억 5천 만원 선으로 강남 분양가 대비 반값에 가까운 금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상암 한화 오벨리스크는 소규모 오피스텔이 적용하기 힘든 자주식 주차장(스스로 운전해 주차를 하는 방식)을 갖춰 고장이 많고 이용이 불편한 기계식 주차장(승강기를 이용한 방식)과 차별화했다. 자주식 주차장은 바쁜 출퇴근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이용이 편리하여 입주자들이 사소한 시간을 소비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지상층 환기 및 채광 확보를 위해 중정으로 설계하고 태양광발전 시스템 및 우수재활용시스템 등 신재생에너지를 적용하여 공용부 관리비를 절감하는 등 친환경건축물 인증 우수(그린2등급)등급을 확보하였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멀티미팅 룸, 카페테리아, 피트니스센터뿐만 아니라, 세탁물 관리를 위한 세탁물 서비스 룸, 24시간 생필품 구매가 가능한 V/M(Vending machine)룸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입주자 부재 시 방문자 영상 저장 및 조회 기능과 세대 내 원격검침을 통한 사용량 조회 기능 등이 가능한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하고 무인택배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입주자들의 편의와 안전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1번 출구(구. 청기와 주유소)에 위치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