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창업, 올바른 여성의류도매쇼핑몰 선정 중요

입력 2012-04-26 09:31   수정 2012-04-26 09:32

◈ 쇼핑몰창업, 올바른 여성의류도매쇼핑몰 선정이 중요

온라인쇼핑몰은 10년전후로 엄청나게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100억 매출을 올리고 있는 온라인쇼핑몰 소매사이트가 많아지면서,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쇼핑몰에 인기가 많다.



이런 쇼핑몰을 준비하는 예비 쇼핑몰 창업자들은 여성의류도매사이트를 많이 찾고 있다. B2B쇼핑몰로 잘 알려져있는 여성의류도매사이트는 일반 소비자가 아니라 쇼핑몰을 상대로 의류를 도매로 판매하는 형태의 쇼핑몰이다.

쇼핑몰 운영자가 일일이 옷을 하나하나 구매하기가 조금은 힘이 들기 때문에 많은 쇼핑몰에서 B2B 여성의류도매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게 요즘 B2B형태의 여성의류도매사이트가 급부상하고 있다. 하지만 제대로된 B2B쇼핑몰이 아니라 형태만 B2B쇼핑몰인 부실 B2B쇼핑몰이 우후죽순처럼 늘고 있는 것 또한 현실이다.

그렇기때문에 무턱대고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게된다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더구나 최근의 온라인 쇼핑몰들은 소규모의 형태가 아니라 기업형으로 대규모로 운영되기 때문에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그중에서도 온라인 쇼핑에 중요한 요소인 의류도매사이트의 선정이 중요하다. 여성의류도매 B2B쇼핑몰인 인포24(www.info24.co.kr)의 박건우 대표는 의류도매사이트 선정시에 3가지의 기준으로 선정할 것을 당부한다.

박 대표는 첫 번째로 B2B쇼핑몰은 일반 소비자가 아니라 쇼핑몰을 상대로 운영되기 때문에 상품의 재고관리 능력 확인을 꼽는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상품의 회전율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불량률이 낮은 사이트의 선정이 중요하다고 한다. 특히 의류도매 B2B쇼핑몰 거래는 대부분 온라인으로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제품의 완성도를 꼼꼼히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덧붙여 인포24의 박 대표는 “의류도매 사이트는 쇼핑몰 운영자를 성공의 길로 인도할 수도 있고 실패의 쓴잔을 맛보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올바른 기준으로 제대로 된 의류도매 B2B쇼핑몰 선택을 하는 것이 성공의 첫 단추”라고 전했다. 그리고 “모두가 성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의류도매쇼핑몰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