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의 1분기 영업이익이 27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천643억원으로 23.1%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245억원으로 84.1% 줄었습니다.
GS샵 관계자는 "유형 상품 판매 확대에 따라 매출액이 늘었지만 송출 수수료 증가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당기순이익 감소에 대해 회사측은 "지난해 강남방송과 울산방송 매각이익을 반영됐기 때문에 기저효과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천643억원으로 23.1%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245억원으로 84.1% 줄었습니다.
GS샵 관계자는 "유형 상품 판매 확대에 따라 매출액이 늘었지만 송출 수수료 증가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당기순이익 감소에 대해 회사측은 "지난해 강남방송과 울산방송 매각이익을 반영됐기 때문에 기저효과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