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이 미국 휴스턴에서 열린 세계해양박람회에서 대규모의 해양구조물 수주에 성공했습니다.
박람회에 참가 중인 대우조선해양은 노르웨이 시추선 전문 운용 회사인 송가 오프쇼어사로부터 반잠수식 시추선 2기를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수주 금액은 약 11억 달러로, 앞으로 두 기 모두 옥포조선소에서 건조 후 2015년 중순까지 선주 측에 인도됩니다.
이후 해당 시추선들은 노르웨이 국영석유회사인 스탯오일사에 8년 간 장기 용선되어 노르웨이 연안, 북해지역, 극지방에서 운용될 예정입니다.
현재 스탯오일사는 ‘카테고리-D’라는 노르웨이 대륙붕의 중심해 유정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이번 시추선들은 이 프로젝트를 위한 것으로, 수심 100m ~ 500m의 해상에서 최대 8,500m 깊이까지 시추할 수 있습니다.
길이 116m, 폭 97m의 이 시추선은 심해용 다이내믹 포지셔닝 시스템과 천해에서도 작업이 가능한 위치유지계류 설비를 비롯해 극지 운영을 위한 방한 기술 등 첨단 기술들이 적용됐다고 대우조선해양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계약을 포함해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총 15척/기, 약 50억 달러를 수주했으며, 이 중 약 66%에 달하는 33억 달러를 해양 부문에서 달성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박람회에 참가 중인 대우조선해양은 노르웨이 시추선 전문 운용 회사인 송가 오프쇼어사로부터 반잠수식 시추선 2기를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수주 금액은 약 11억 달러로, 앞으로 두 기 모두 옥포조선소에서 건조 후 2015년 중순까지 선주 측에 인도됩니다.
이후 해당 시추선들은 노르웨이 국영석유회사인 스탯오일사에 8년 간 장기 용선되어 노르웨이 연안, 북해지역, 극지방에서 운용될 예정입니다.
현재 스탯오일사는 ‘카테고리-D’라는 노르웨이 대륙붕의 중심해 유정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이번 시추선들은 이 프로젝트를 위한 것으로, 수심 100m ~ 500m의 해상에서 최대 8,500m 깊이까지 시추할 수 있습니다.
길이 116m, 폭 97m의 이 시추선은 심해용 다이내믹 포지셔닝 시스템과 천해에서도 작업이 가능한 위치유지계류 설비를 비롯해 극지 운영을 위한 방한 기술 등 첨단 기술들이 적용됐다고 대우조선해양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계약을 포함해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총 15척/기, 약 50억 달러를 수주했으며, 이 중 약 66%에 달하는 33억 달러를 해양 부문에서 달성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