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내수판매는 수입차가 꾸준히 증가한 반면 국산차가 감소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 줄었습니다.
국산차의 경우 현대와 기아는 K9, 싼타페 등 대기 수요 등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7.6%, 5.9% 감소했고, 르노삼성은 경쟁심화 등으로 23.7% 줄었습니다.
한국지엠은 스파크의 꾸준한 시장수요로 인해, 쌍용은 코란도스포츠의 판매호조로 각각 0.8%, 0.6% 증가했습니다.
반면, 수입차판매는 지속적인 독일차 강세와 일본차의 신차 효과 등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늘어났습니다.
현대와 기아의 생산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9%, 7.3% 증가한 반면, 한국지엠과 쌍용, 르노삼성은 각각 8%, 1.9%, 32.1% 감소했습니다.
한국지엠과 쌍용은 수출 부진이, 르노삼성은 내수 부진이 생산 감소의 원인이었습니다.
수출의 경우 현대와 기아는 각각 9.6%, 10.1% 늘었고, 한국지엠과 르노삼성, 쌍용은 13.1%, 6.3%, 5.1% 각각 감소했습니다.
국산차의 경우 현대와 기아는 K9, 싼타페 등 대기 수요 등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7.6%, 5.9% 감소했고, 르노삼성은 경쟁심화 등으로 23.7% 줄었습니다.
한국지엠은 스파크의 꾸준한 시장수요로 인해, 쌍용은 코란도스포츠의 판매호조로 각각 0.8%, 0.6% 증가했습니다.
반면, 수입차판매는 지속적인 독일차 강세와 일본차의 신차 효과 등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늘어났습니다.
현대와 기아의 생산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9%, 7.3% 증가한 반면, 한국지엠과 쌍용, 르노삼성은 각각 8%, 1.9%, 32.1% 감소했습니다.
한국지엠과 쌍용은 수출 부진이, 르노삼성은 내수 부진이 생산 감소의 원인이었습니다.
수출의 경우 현대와 기아는 각각 9.6%, 10.1% 늘었고, 한국지엠과 르노삼성, 쌍용은 13.1%, 6.3%, 5.1% 각각 감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