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이 세계 최대 규모 컨테이너선의 강재절단식을 갖고 첫 생산을 알렸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12일 세계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덴마크의 AP 몰러-머스크사가 발주한 18,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의 강재절단식을 세계 최초로 옥포조선소에서 거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행사는 작년 2월 머스크사가 발주한 18,000TEU급 컨테이너선 중 첫번째 선박의 건조가 시작되는 것을 기념하는 행사로 이 컨테이너선은 길이 400m, 폭 59m로 갑판 면적만 축구장 4개를 합친 규모로 여기에 최대 18,000개의 컨테이너를 실을 수 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약 1년 간의 건조 과정을 거쳐 2013년 중순까지 선주 측에 첫 번째 선박을 인도할 계획입니다.
이번 왕세자 부부의 방문은 덴마크 선사인 머스크사가 발주한 세계 최대 규모 선박의 성공적인 건조를 기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왕세자 부부는 행사와 함께 옥포조선소도 둘러보고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컨테이너선에도 직접 승선하는 등 체험 시간도 가졌습니다.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역사적인 순간에 참석해 주신 귀빈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세계 최대 해운사에 걸맞는 최고 품질의 선박을 건조해 내겠다”고 말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12일 세계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덴마크의 AP 몰러-머스크사가 발주한 18,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의 강재절단식을 세계 최초로 옥포조선소에서 거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행사는 작년 2월 머스크사가 발주한 18,000TEU급 컨테이너선 중 첫번째 선박의 건조가 시작되는 것을 기념하는 행사로 이 컨테이너선은 길이 400m, 폭 59m로 갑판 면적만 축구장 4개를 합친 규모로 여기에 최대 18,000개의 컨테이너를 실을 수 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약 1년 간의 건조 과정을 거쳐 2013년 중순까지 선주 측에 첫 번째 선박을 인도할 계획입니다.
이번 왕세자 부부의 방문은 덴마크 선사인 머스크사가 발주한 세계 최대 규모 선박의 성공적인 건조를 기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왕세자 부부는 행사와 함께 옥포조선소도 둘러보고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컨테이너선에도 직접 승선하는 등 체험 시간도 가졌습니다.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역사적인 순간에 참석해 주신 귀빈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세계 최대 해운사에 걸맞는 최고 품질의 선박을 건조해 내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