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믹스 시장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부담 없이 즐겼던 커피믹스 제품이 고급화와 다양화 마케팅에 힘입어 가격이 3배 이상 치솟았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14일 내달 원두 가루에 무지방 우유 크림을 넣은 인스턴트커피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봉지 당 가격이 300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해 11월 동서식품도 원두 가루를 넣은 커피믹스인 `카누`를 봉지당 320원에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는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커피믹스의 봉지 당 가격인 110원보다 3배가량 비쌉니다.
커피믹스 업계는 원두를 넣었다는 점을 강조하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커피믹스라는 용어 대신 새로운 이름으로 제품을 출시하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계의 한 관계자는 "일반 커피믹스와 원두 커피믹스의 원가 차이는 그다지 크지 않다"며 "고급화, 차별화를 이유로 가격차이가 3배나 나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큰 부담"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커피믹스 시장의 성장이 정체한 가운데 원두커피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고 애호가도 급증해 이러한 종류의 제품 출시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담 없이 즐겼던 커피믹스 제품이 고급화와 다양화 마케팅에 힘입어 가격이 3배 이상 치솟았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14일 내달 원두 가루에 무지방 우유 크림을 넣은 인스턴트커피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봉지 당 가격이 300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해 11월 동서식품도 원두 가루를 넣은 커피믹스인 `카누`를 봉지당 320원에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는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커피믹스의 봉지 당 가격인 110원보다 3배가량 비쌉니다.
커피믹스 업계는 원두를 넣었다는 점을 강조하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커피믹스라는 용어 대신 새로운 이름으로 제품을 출시하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계의 한 관계자는 "일반 커피믹스와 원두 커피믹스의 원가 차이는 그다지 크지 않다"며 "고급화, 차별화를 이유로 가격차이가 3배나 나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큰 부담"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커피믹스 시장의 성장이 정체한 가운데 원두커피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고 애호가도 급증해 이러한 종류의 제품 출시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