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창근, 김병관)이 1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7% 증가한 44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습니다.
매출은 22% 늘어난 161억원,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한 3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매출은 88억으로 전체의 전체의 57%를 차지했습니다.
웹젠은 현재 중국에서 서비스가 진행 중인 `C9`의 매출이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인식되고, `배터리 온라인`이 태국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 국가를 늘리면서 실적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아울러 웹젠의 게임포털 `WEBZEN.com`에서도 `C9`과 `BATTERY`의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해외매출 규모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하반기 중에는 `아크로드2`의 테스트를 진행하고, 신설 자회사 `웹젠 모바일`을 통해 모바일 게임을 준비하는 동시에 대표작인 `뮤 온라인`의 후속 `뮤2`의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김창근 웹젠 대표는 "해외사업을 중심으로 견조한 수익성을 보이고, 신규 프로젝트들은 안정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 사업 부문에서 전사적 지원과 개발인원 확충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매출은 22% 늘어난 161억원,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한 3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매출은 88억으로 전체의 전체의 57%를 차지했습니다.
웹젠은 현재 중국에서 서비스가 진행 중인 `C9`의 매출이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인식되고, `배터리 온라인`이 태국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 국가를 늘리면서 실적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아울러 웹젠의 게임포털 `WEBZEN.com`에서도 `C9`과 `BATTERY`의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해외매출 규모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하반기 중에는 `아크로드2`의 테스트를 진행하고, 신설 자회사 `웹젠 모바일`을 통해 모바일 게임을 준비하는 동시에 대표작인 `뮤 온라인`의 후속 `뮤2`의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김창근 웹젠 대표는 "해외사업을 중심으로 견조한 수익성을 보이고, 신규 프로젝트들은 안정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 사업 부문에서 전사적 지원과 개발인원 확충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