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승용차요일제 가입 대상을 개인 차량에서 대형건물 위주로 전환합니다.
시는 오는 2014년까지 교통 혼잡을 유발하는 대형건물 등 6900곳을 승용차요일제에 참여시키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승용차요일제는 현재 108만대의 승용차가 참여하고 있지만 인센티브만 받고 전자태그를 차량에 부착하지 않거나 `쉬는 요일`을 지키지 않아 실제 운영에서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있어 왔습니다.
이에 시는 올해 교통량 감축 효과가 큰 대형건물(연면적 5000㎡ 이상, 주차면수 10면 이상) 100곳 이상을 가입시킬 방침입니다.
이어 연면적 1천㎡ 이상의 건물로 가입 대상을 점차 확대할 계획입니다.
대형건물이 승용차요일제에 가입하면 교통유발부담금 20%를 감면받고 친환경건물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옥기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승용차요일제 문화를 정착시켜 도심교통량과 승용차 배출 오염물질을 줄여나갈 수 있도록 문제점을 개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시는 오는 2014년까지 교통 혼잡을 유발하는 대형건물 등 6900곳을 승용차요일제에 참여시키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승용차요일제는 현재 108만대의 승용차가 참여하고 있지만 인센티브만 받고 전자태그를 차량에 부착하지 않거나 `쉬는 요일`을 지키지 않아 실제 운영에서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있어 왔습니다.
이에 시는 올해 교통량 감축 효과가 큰 대형건물(연면적 5000㎡ 이상, 주차면수 10면 이상) 100곳 이상을 가입시킬 방침입니다.
이어 연면적 1천㎡ 이상의 건물로 가입 대상을 점차 확대할 계획입니다.
대형건물이 승용차요일제에 가입하면 교통유발부담금 20%를 감면받고 친환경건물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옥기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승용차요일제 문화를 정착시켜 도심교통량과 승용차 배출 오염물질을 줄여나갈 수 있도록 문제점을 개선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