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모터쇼에서 공개된 쌍용자동차의 `렉스턴W`와 현대자동차의 `아반떼 쿠페`가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쌍용자동차는 뉴 프리미엄 SUV 렉스턴W을, 현대자동차는 아시아 최초로 아반떼 쿠페를 공개했습니다.
2009년부터 개발에 착수에 2년 6개월동안 1,300억원을 투입해 완성한 `렉스턴W`는 기존의 `대한민국 1%`라는 렉스턴의 브랜드 자산을 계승하고 World class 수준의 품격을 한 차원 높여 Work of art(명작)로 새롭게 탄생한 의미의 머리글자 W를 서브네임으로해 차명을 확정했습니다. 또 쌍용차 고유의 한국형 디젤엔진을 탑재해 기존 모델 대비 주행효율성과 주행 소음 및 진동(NVH) 정숙성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3중 구조의 강철 프레임과 고강성 차체구조로 차량 충돌 시 발생하는 충격을 최소화해 안전성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이어 현대차의 `아반떼 쿠페`는 바람의 형상을 기본으로 한 아반떼 디자인을 본따 헤드램프부터 벨트라인까지 시원한 루프라인을 선보였고, 전면부에는 넓은 육각형 모양의 헥사고널 그릴에다 야성미 넘치는 안개 등을 장착했습니다. 또 기존 아반떼 전장에서 10mm 늘어난 4540mm, 전폭 1775mm, 전고 1435mm으로, 2.0 GDI엔진과 6단 변속기가 탑재돼 주행 파워를 끌어올렸습니다. 아울러 고성능을 어필하는 트윈 머플러와 스포일러 일체형의 트렁크 리드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한편 2012 부산국제모터쇼에는 현대차와 기아차, 한국GM, 르노삼성, 쌍용차를 비롯해 국내 완성차 업체 8개, 해외 업체 14개, 국내외 부품 및 용품 업체 74개 등 총 6개국 96개 업체가 참가했습니다.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쌍용자동차는 뉴 프리미엄 SUV 렉스턴W을, 현대자동차는 아시아 최초로 아반떼 쿠페를 공개했습니다.
2009년부터 개발에 착수에 2년 6개월동안 1,300억원을 투입해 완성한 `렉스턴W`는 기존의 `대한민국 1%`라는 렉스턴의 브랜드 자산을 계승하고 World class 수준의 품격을 한 차원 높여 Work of art(명작)로 새롭게 탄생한 의미의 머리글자 W를 서브네임으로해 차명을 확정했습니다. 또 쌍용차 고유의 한국형 디젤엔진을 탑재해 기존 모델 대비 주행효율성과 주행 소음 및 진동(NVH) 정숙성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3중 구조의 강철 프레임과 고강성 차체구조로 차량 충돌 시 발생하는 충격을 최소화해 안전성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이어 현대차의 `아반떼 쿠페`는 바람의 형상을 기본으로 한 아반떼 디자인을 본따 헤드램프부터 벨트라인까지 시원한 루프라인을 선보였고, 전면부에는 넓은 육각형 모양의 헥사고널 그릴에다 야성미 넘치는 안개 등을 장착했습니다. 또 기존 아반떼 전장에서 10mm 늘어난 4540mm, 전폭 1775mm, 전고 1435mm으로, 2.0 GDI엔진과 6단 변속기가 탑재돼 주행 파워를 끌어올렸습니다. 아울러 고성능을 어필하는 트윈 머플러와 스포일러 일체형의 트렁크 리드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한편 2012 부산국제모터쇼에는 현대차와 기아차, 한국GM, 르노삼성, 쌍용차를 비롯해 국내 완성차 업체 8개, 해외 업체 14개, 국내외 부품 및 용품 업체 74개 등 총 6개국 96개 업체가 참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