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가 지속되는 세계 경기침체 속에서 올해 처음으로 중형급 컨테이너선 수주에 성공했습니다.
한진중공업은 최근 유럽소재 선주사와 5,000TEU급 컨테이너선 10척을 약 4억 5천만달러에 계약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한진중공업은 세계 경기침체로 해운시황의 악화, 이로 인한 조선 경기 둔화의 영향으로 선주들의 선박 발주 자제로 인해 작년 초 수주 이후 별다른 성과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었지만 최근 수빅조선소의 원가 경쟁력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를 근간으로 이번 수주에 성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동급 선형에 대해 타 선주와도 협상이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어 조만간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습니다.
최근 컨테이너선 업황의 경우 주로 대형선 위주의 발주가 나오는 상황에서 향후 세계 경제 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초대형 컨테이너선에 대한 과도한 발주로 중형 컨테이너선에 다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점을 시사한다는 점에서 한진중공업의 5000TEU급 수주가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한진중공업은 수빅조선소 수주를 기점으로 현재 영도조선소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추진중인 생산시스템의 획기적인 개선작업 등이 마무리되면 영도조선소의 수주도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전체적인 시황 침체로 신규 수주에 어려움이 많지만 원가 경쟁력과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에 힘입어 수주에 성공했다"며,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향후에도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진중공업이 수주한 컨테이너선은 길이 255m, 폭 37m, 깊이 22m의 제원으로 속도 21.5노트로 운항할 수 있는 최신 선형으로 선주들의 주요 관심사항인 연료 절감 기술 즉, Eco-Design을 적용한 친환경 선박입니다.
한진중공업은 최근 유럽소재 선주사와 5,000TEU급 컨테이너선 10척을 약 4억 5천만달러에 계약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한진중공업은 세계 경기침체로 해운시황의 악화, 이로 인한 조선 경기 둔화의 영향으로 선주들의 선박 발주 자제로 인해 작년 초 수주 이후 별다른 성과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었지만 최근 수빅조선소의 원가 경쟁력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를 근간으로 이번 수주에 성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동급 선형에 대해 타 선주와도 협상이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어 조만간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습니다.
최근 컨테이너선 업황의 경우 주로 대형선 위주의 발주가 나오는 상황에서 향후 세계 경제 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초대형 컨테이너선에 대한 과도한 발주로 중형 컨테이너선에 다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점을 시사한다는 점에서 한진중공업의 5000TEU급 수주가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한진중공업은 수빅조선소 수주를 기점으로 현재 영도조선소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추진중인 생산시스템의 획기적인 개선작업 등이 마무리되면 영도조선소의 수주도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전체적인 시황 침체로 신규 수주에 어려움이 많지만 원가 경쟁력과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에 힘입어 수주에 성공했다"며,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향후에도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진중공업이 수주한 컨테이너선은 길이 255m, 폭 37m, 깊이 22m의 제원으로 속도 21.5노트로 운항할 수 있는 최신 선형으로 선주들의 주요 관심사항인 연료 절감 기술 즉, Eco-Design을 적용한 친환경 선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