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파이어 분쟁 '점화'

입력 2012-06-15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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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와 네오위즈게임즈가 온라인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놓고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크로스파이어`의 개발사인 스마일게이트는 퍼블리셔인 네오위즈게임즈가 국내 서비스 중단을 밝힌 데 대해, 계약 종료 후 직접 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지난 12일 `크로스파이어`의 국내 서비스를 7월 11일부터 종료하겠다고 공지한 바 있습니다.

크로스파이어는 지난 2008년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중국 내 PC방 점유율 30% 이상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동시접속자 수 350만명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매출 비중이 50% 이상을 차지하는 네오위즈게임즈의 주력 수입원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국내 서비스 뿐 아니라, 내년 하반기 종료 예정인 중국 등 해외서비스도 네오위즈가 아닌 현지 퍼블리셔와 협의를 통해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한편, 네오위즈게임즈 측은 "국내 서비스 종료는 양사의 합의에 의한 것이지 급작스럽게 결정된 것이 아니다"라고 해명했습니다.

또한 "양사의 계약서에 `크로스파이어` 서비스가 종료될 경우 향후 6개월 간 다른 경로로 서비스를 하지 않도록 한 조건이 있었다"며 "스마일게이트가 직접 서비스에 나서려면 당사와 협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상표권은 네오위즈게임즈가 갖고 있으며, 계약 종료 후 이용자 데이터베이스는 네오위즈게임즈에 귀속되도록 되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대해 스마일게이트 측은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하고 있어, 향후 진실 공방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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