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객들은 쇼핑몰에 10번 클릭해 들어가면 그 중 3번은 물건을 사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가 최근 온라인 쇼핑객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한달 평균 8.89회 온라인 쇼핑몰을 방문하고 있었고, 10회 방문시 2.73번 물건을 구입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회 평균 구매금액은 6.7만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남녀를 구분해보면 남성의 한달 평균 방문횟수가 6.91회로 여성(10.75회)보다 적었지만 방문횟수 대비 구매비율은 10회당 2.76회로 여성(2.70회)보다 약간 많았고 1회 평균구매금액도 7.3만원으로 여성의 6만원보다 많았습니다.
연령별로는 40대가 한달 평균 8.55회로 온라인 쇼핑에 가장 적극적이었습니다.
지난 6개월간 온라인 쇼핑을 통해 구매한 상품으로는 ‘의류·신발’(69.2%)이 가장 많았고 이어 ‘가정용품·주방용품’(23.8%), ‘패션잡화·보석·시계’(20.0%), ‘서적·음반’(17.2%), ‘화장품’(15.2%) 등이 차지했습니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비대면거래라는 온라인 쇼핑 특성상 사이즈 또는 색상 등에 소비자가 많은 애로를 느낄 수 있다”며 “정확한 제품 정보 제공 등 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을 통해 온라인 쇼핑산업의 성장을 이어가야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가 최근 온라인 쇼핑객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한달 평균 8.89회 온라인 쇼핑몰을 방문하고 있었고, 10회 방문시 2.73번 물건을 구입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회 평균 구매금액은 6.7만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남녀를 구분해보면 남성의 한달 평균 방문횟수가 6.91회로 여성(10.75회)보다 적었지만 방문횟수 대비 구매비율은 10회당 2.76회로 여성(2.70회)보다 약간 많았고 1회 평균구매금액도 7.3만원으로 여성의 6만원보다 많았습니다.
연령별로는 40대가 한달 평균 8.55회로 온라인 쇼핑에 가장 적극적이었습니다.
지난 6개월간 온라인 쇼핑을 통해 구매한 상품으로는 ‘의류·신발’(69.2%)이 가장 많았고 이어 ‘가정용품·주방용품’(23.8%), ‘패션잡화·보석·시계’(20.0%), ‘서적·음반’(17.2%), ‘화장품’(15.2%) 등이 차지했습니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비대면거래라는 온라인 쇼핑 특성상 사이즈 또는 색상 등에 소비자가 많은 애로를 느낄 수 있다”며 “정확한 제품 정보 제공 등 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을 통해 온라인 쇼핑산업의 성장을 이어가야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