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성장속도가 둔화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소셜미디어의 경향을 주도하는 미국 10대들이 후발 업체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고 USA투데이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켓리서치 업체인 `Y플러스` 조사에 따르면 10대의 18%가 페이스북 대신 지역 밀착형 서비스인 `포스퀘어(Foursquare)`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10대의 10%는 브라우징은 `핀터레스트(Pinterest)`가 페이스북 보다 더 좋다고 응답했다. Y플러스는 이같은 추세는 10대가 그들만의 공간을 원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어른들이 페이스북으로 몰려들면서 10대가 이들의 `친구`로 추가되면서 감시받지 않는 곳을 찾아 떠나고 있다는 것이다.
이를 반영하듯 페이스북의 지난 4월 방문자 수는 1억5,800만명으로 1년 전에 비해 5% 증가하는데 그친 것으로 조사됐다. 페이스북은 현재 9억명의 가입자를 두고 있지만 지난해를 기점으로 폭발적인 증가세가 꺾인 상태다.
마켓리서치 업체인 `Y플러스` 조사에 따르면 10대의 18%가 페이스북 대신 지역 밀착형 서비스인 `포스퀘어(Foursquare)`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10대의 10%는 브라우징은 `핀터레스트(Pinterest)`가 페이스북 보다 더 좋다고 응답했다. Y플러스는 이같은 추세는 10대가 그들만의 공간을 원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어른들이 페이스북으로 몰려들면서 10대가 이들의 `친구`로 추가되면서 감시받지 않는 곳을 찾아 떠나고 있다는 것이다.
이를 반영하듯 페이스북의 지난 4월 방문자 수는 1억5,800만명으로 1년 전에 비해 5% 증가하는데 그친 것으로 조사됐다. 페이스북은 현재 9억명의 가입자를 두고 있지만 지난해를 기점으로 폭발적인 증가세가 꺾인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