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대표이사 박주만)가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옥션과 G마켓 판매업체에 확대 도입해 총 7개 판매자가 해당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이란 소비자불만피해예방 및 소비자피해의 신속한 구제를 위해 기업특성에 맞는 실행체제를 구축하고 자율적으로 실행하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을 평가·인증하는 제도로, 오픈마켓의 지원을 통해 판매업체가 CCM인증을 획득한 것은 처음입니다.
G마켓과 옥션은 지난 2010년 오픈마켓으로는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획득하고,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와 체결한 ‘동반성장을 위한 공정거래협약’의 일환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 판매업체 확대에 나섰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이란 소비자불만피해예방 및 소비자피해의 신속한 구제를 위해 기업특성에 맞는 실행체제를 구축하고 자율적으로 실행하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을 평가·인증하는 제도로, 오픈마켓의 지원을 통해 판매업체가 CCM인증을 획득한 것은 처음입니다.
G마켓과 옥션은 지난 2010년 오픈마켓으로는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획득하고,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와 체결한 ‘동반성장을 위한 공정거래협약’의 일환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 판매업체 확대에 나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