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는 27일 유럽 선사로부터 5,000TEU급 컨테이너선 10척과 160,000CBM급 LNG선 1척을 총 6.5억달러에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STX다롄은 유럽 선사로부터 5,000TEU급 컨테이너선 10척을 수주했으며 척당 선가는 4,500만달러 규모로 총 발주금액은 4.5억 달러입니다.
컨테이너선은 STX다롄 조선해양생산기지에서 건조돼 2014년 3분기부터 차례로 인도될 예정입니다.
STX조선해양도 다른 유럽 선사로부터로부터 160,000 CBM급 LNG선 1척을 약 2억달러에 수주했으며 동형선 1척에 대한 옵션 계약도 함께 체결해 추가 발주가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LNG선은 STX조선해양 진해조선소에서 건조돼 2015년 1분기에 인도를 완료할 계획입니다.
이번 수주를 포함해 STX의 올해 수주실적은 총 68척 37억 달러를 기록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STX 관계자는 “업황이 좋지 않은 가운데서도 대규모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기존 고객들과의 굳건한 신뢰 관계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STX다롄은 유럽 선사로부터 5,000TEU급 컨테이너선 10척을 수주했으며 척당 선가는 4,500만달러 규모로 총 발주금액은 4.5억 달러입니다.
컨테이너선은 STX다롄 조선해양생산기지에서 건조돼 2014년 3분기부터 차례로 인도될 예정입니다.
STX조선해양도 다른 유럽 선사로부터로부터 160,000 CBM급 LNG선 1척을 약 2억달러에 수주했으며 동형선 1척에 대한 옵션 계약도 함께 체결해 추가 발주가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LNG선은 STX조선해양 진해조선소에서 건조돼 2015년 1분기에 인도를 완료할 계획입니다.
이번 수주를 포함해 STX의 올해 수주실적은 총 68척 37억 달러를 기록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STX 관계자는 “업황이 좋지 않은 가운데서도 대규모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기존 고객들과의 굳건한 신뢰 관계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