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공in 성공人] 한복 세계화를 위해 뭉치다, 퓨전한복 '겨비'

입력 2012-06-28 10:0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대한민국 대표 의복인 한복의 세계화를 위해 한복인들이 뜻을 함께 했다.

원혜은 한복, 실그피아, 무대와의상, 돌실나이, 비단궁 등 강남지역 5개 한복 업체가 한복 수요 감소에 대응해

선보인 한복 공동 브랜드인 `겨비`가 그것이다.

겨비는 고전미와 실용성을 갖춘 한복을 선보이면서 현재 국내 가맹점 34곳에 미국 2곳, 캐나다 1곳 등

3곳의 해외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 가맹점 50곳을 돌파하고 매출액도 전년 대비 150% 성장한 5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겨비의 가장 큰 특징은 생활한복, 개량한복이 아닌 한복과 양장이 만나 새로운 패션을 만들어 낸 것이다.

분명히 양장 옷이지만 한복의 실루엣이 담겨져 있고, 옷깃이나 소매끝 동정을 살펴보면 한복만의 특징인

손뜸, 배자의 특징을 살려 현대복으로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대한민국 한복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글로벌 프로젝트 `겨비`.

`겨비`의 성공을 위해 뛰는 원혜은 이사장을 만나 우리 한복의 성공 전략을 들어본다.

방송 한국경제TV, yestv

2012년 6월 28일 수요일 저녁 9시 30분

한복 공동 브랜드 `겨비` 02.564.6363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