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의복인 한복의 세계화를 위해 한복인들이 뜻을 함께 했다.
원혜은 한복, 실그피아, 무대와의상, 돌실나이, 비단궁 등 강남지역 5개 한복 업체가 한복 수요 감소에 대응해
선보인 한복 공동 브랜드인 `겨비`가 그것이다.
겨비는 고전미와 실용성을 갖춘 한복을 선보이면서 현재 국내 가맹점 34곳에 미국 2곳, 캐나다 1곳 등
3곳의 해외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 가맹점 50곳을 돌파하고 매출액도 전년 대비 150% 성장한 5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겨비의 가장 큰 특징은 생활한복, 개량한복이 아닌 한복과 양장이 만나 새로운 패션을 만들어 낸 것이다.
분명히 양장 옷이지만 한복의 실루엣이 담겨져 있고, 옷깃이나 소매끝 동정을 살펴보면 한복만의 특징인
손뜸, 배자의 특징을 살려 현대복으로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대한민국 한복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글로벌 프로젝트 `겨비`.
`겨비`의 성공을 위해 뛰는 원혜은 이사장을 만나 우리 한복의 성공 전략을 들어본다.
방송 한국경제TV, yestv
2012년 6월 28일 수요일 저녁 9시 30분
한복 공동 브랜드 `겨비` 02.564.6363
원혜은 한복, 실그피아, 무대와의상, 돌실나이, 비단궁 등 강남지역 5개 한복 업체가 한복 수요 감소에 대응해
선보인 한복 공동 브랜드인 `겨비`가 그것이다.
겨비는 고전미와 실용성을 갖춘 한복을 선보이면서 현재 국내 가맹점 34곳에 미국 2곳, 캐나다 1곳 등
3곳의 해외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 가맹점 50곳을 돌파하고 매출액도 전년 대비 150% 성장한 5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겨비의 가장 큰 특징은 생활한복, 개량한복이 아닌 한복과 양장이 만나 새로운 패션을 만들어 낸 것이다.
분명히 양장 옷이지만 한복의 실루엣이 담겨져 있고, 옷깃이나 소매끝 동정을 살펴보면 한복만의 특징인
손뜸, 배자의 특징을 살려 현대복으로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대한민국 한복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글로벌 프로젝트 `겨비`.
`겨비`의 성공을 위해 뛰는 원혜은 이사장을 만나 우리 한복의 성공 전략을 들어본다.
방송 한국경제TV, yestv
2012년 6월 28일 수요일 저녁 9시 30분
한복 공동 브랜드 `겨비` 02.564.6363